▲ '피겨 여왕' 김연아가 돌아왔다. ⓒ곽혜미 기자.
▲ 아름다운 몸짓과 표정 연기로 관중을 매료시킨 김연아.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올림픽공원, 정형근 기자] '피겨 여왕' 김연아가 우아하고 아름다운 연기로 관중들을 매료시켰다. 전 세계 피겨 스타들은 환상적인 연기로 관중과 호흡했다. 

'올댓스케이트 2019 아이스쇼'가 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렸다. 김연아를 비롯해 최다빈과 임은수, 네이선 첸, 우노 쇼마, 하비에르 페르난데스 등 세계적 피겨 스타들이 출연했다. 

공연 주제는 'MOVE ME'. '나를 움직이게 하는'이라는 뜻을 담아 관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오프닝에서 김연아는 마지막으로 등장했다. 관중석을 가득 채운 팬들은 돌아온 '피겨 여왕'에게 뜨거운 함성 보냈다. 아이스쇼에 참가한 스케이터들은 양쪽으로 도열했다. 김연아는 중앙을 빠르게 지나가며 우아한 연기를 시작했다.  

1부 마지막 순서에서는 갈라 프로그램 ‘다크 아이즈(Dark Eyes)'를 소화했다. '집시'에 어울리는 진홍색 옷을 입은 김연아는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안무를 펼쳤다. 화려한 점프는 시도하지 않았지만 전성기 시절을 연상케 한 아름다운 몸짓과 풍부한 표현력을 보였다. 

2부 공연에서는 두 번째 갈라 프로그램인 ‘이슈(Issues)’를 선보였다. 하늘색 상의와 파란색 팬츠를 입고 등장한 김연아는 잔잔한 선율에 맞춰 연기를 시작했다. 그는 귀여운 제스처와 재기발랄한 연기로 관중과 호흡했다.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을 끝으로 빙판을 떠난 김연아는 지난해 아이스쇼 무대에 섰다. 약 1년 만에 다시 아이스쇼에 나선 김연아는 지난 3개월 동안 구슬땀을 흘렸다. 김연아는 "과거의 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무결점 연기를 마친 김연아는 환한 미소를 띠었다. 관중들은 ‘기립 박수’로 피겨 여왕의 귀환을 환영했다.
▲ 최다빈은 매혹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곽혜미 기자.
▲ '점프 괴물' 네이선 첸은 김연아 아이스쇼에 첫 출연했다. ⓒ곽혜미 기자.

한국 피겨스케이팅을 대표하는 선수들도 나섰다. 김연아 이후 14년 만에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여자 싱글 파이널에 진출한 임은수는 복고풍 의상과 음악이 돋보이는 '메이크 미 필(Make me feel)'을 연기했다. 2018년 평창 올림픽 여자 싱글 7위를 차지한 최다빈은 매혹적 연기를 펼쳤고 박소연과 이해인, 이준형도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점프 괴물’ 네이선 첸은 김연아 아이스쇼에 처음 출연했다. 첸은 올해 ISU 세계선수권대회와 사대륙선수권대회 남자 싱글에서 모두 우승했다. “김연아의 성공을 보고 배운 점이 많았다”고 밝힌 첸은 장기인 4회전 점프를 깨끗하게 뛰었다. 2018 평창 올림픽 남자 싱글에서 나란히 은, 동메달을 딴 우노 쇼마와 하비에르 페르난데스도 열정적 연기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평창 올림픽 아이스댄스 은메달리스트 가브리엘라 파파다키스-기욤 시즈롱, 페어 은메달은 딴 수이원징-한 총 등 정상급 스케이터들도 공연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모든 연기가 끝나자 김연아가 다시 등장해 피날레 공연을 했다. 모든 선수가 함께 커튼콜을 하자 분위기는 절정에 다다랐다. 

스포티비뉴스=올림픽공원, 정형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