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배정호 기자] 정윤성(의정부시청)이 남자프로테니스(ATP) 올랜도 챌린저(총상금 10만6천달러) 복식에서 결승 진출했다. 

정윤성은 10일 (현지시간) 미국 올랜도 전미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복식 준결승에서 미하일 페르보라라키스(그리스)와 호흡을 맞췄다. 

정윤성-미하일조는 크리스티안 해리슨(미국)-앤드류 해리스(호주) 조를 맞아 세트 스코어 2-1 (3-6 6-4 10-7)로 역전승하며 결승 진출했다. 

정윤성-미하일조는 1세트에서 첫 두개의 서브게임을 상대에게 내줬고 0-3으로 끌려가며 1세트를 쉽게 내줬다. 하지만 2세트에서 6-4로 이기며 마지막 세트까지 게임을끌고 갔다. 이후 3세트 타이브레이크에서 서브 포인트를 잘 지키며 10-7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정윤성은 이번 승리로 복식 랭킹에서 200위대로 진입을 확정 지으며, 단복식 모두 국내 선수 가운에 2위에 오르게 됐다.

정윤성은 “미하일과 지난주부터 호흡을 맞춰왔는데 점점 더 잘 맞아가는 것 같다. 예전 나를 담당했던 매니저가 올랜도 근처에 살아서 와서 응원도 해줘서 큰 힘이 됐다. 내일 좋은 결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정윤성은 11일 마렉 자지리(튀니지)-카이치 우치다(일본) 조와 결승에서 맞붙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