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가 풀럼을 꺾고 연패 고리를 끊었다.
▲ 토트넘 홋스퍼가 풀럼을 꺾고 연패 고리를 끊었다.
▲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리그 3호 도움을 기록했다.
▲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리그 3호 도움을 기록했다.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이번에도 토트넘 홋스퍼의 승리 공식은 손흥민-케인이었다.

토트넘은 24일 오전 5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크라벤 코티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1라운드 풀럼 원정 경기에서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합작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리그 2연패에서 탈출한 토트넘(승점 36)은 5위를 지켰다. 4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39)를 승점 3점 차로 추격했다. 반면 풀럼(승점 31)은 2연패에 빠지며 7위에 머물렀다.

토트넘은 3-4-2-1 전형으로 나섰다. 최전방에 해리 케인이 나섰고 손흥민과 데얀 쿨루셉스키가 지원했다. 허리에는 이반 페리시치, 로드리고 벤탄쿠르,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에메르송 로얄이 자리했다. 백스리는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구성했고 골문은 위고 요리스가 지켰다.

풀럼은 4-2-3-1 전형으로 맞섰다. 알렌산다르 미트로비치가 공격을 이끌었고 윌리안, 안드레아스 페레이라 바비 레이드가 지원했다. 주앙 팔리냐, 해리슨 리드가 중원을 지켰고 안토니 로빈슨, 팀 림, 이사 , 케니 테테가 수비진을 꾸렸다. 베른트 레노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초반 분위기는 홈팀 풀럼이 잡았다. 주도권을 쥐면서 강한 압박으로 토트넘 공격 시도를 사전에 막았다.

자연스레 득점 기회도 먼저 만들었다. 전반 9분 손흥민의 역습을 끊어낸 뒤 바비 레이드의 슈팅까지 나왔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19분에는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리드가 발을 갖다 댔지만, 골키퍼 정면이었다.

전반 중반 이후 토트넘이 흐름을 가져왔다. 36분 쿨루셉스키가 상대 수비와의 경합에서 공을 살려냈다. 에메르송의 슈팅으로 이어졌지만, 골키퍼를 넘지 못했다.

전반 막판 양 팀의 희비가 갈렸다. 전반 40분 풀럼 역습 기회에서 나온 윌리안의 슈팅은 이번에도 골키퍼 손에 걸렸다.

하지만 토트넘은 결실을 봤다. 전반 추가시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케인이 예리한 터닝 슈팅으로 골망을 출렁였다. 손흥민의 리그 3호 도움.

후반전에 기회를 먼저 잡은 건 토트넘이었다. 후반 11분 코너킥 상황에서 손흥민이 올려준 공을 데이비스가 머리로 떨궜다. 문전에 있던 케인이 헤더를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막판 풀럼이 경기를 원점으로 돌릴 뻔했다. 후반 43분 교체 투입된 마노르 솔로몬이 절묘한 감아 차기를 시도했지만, 골키퍼 손끝에 걸렸다.

토트넘은 남은 시간 파상 공세를 퍼부은 풀럼의 공격을 막아내며 귀중한 승점 3점을 따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