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 삼성 구대영(오른쪽)과 볼 경합하는 세징야(대구FC, 왼쪽)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대구, 이성필 기자] 우상과 만나 하고 싶은 것을 다했던 세징야(대구FC)였지만, 이후는 신중했다.

세징야는 지난 26일 유벤투스와 친선경기 팀 K리그의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호날두 앞에서 골을 넣은 뒤 '호우 세리머니'를 하는 등 자신의 능력을 보여줬다.

경기 뒤에는 호날두 유니폼을 들고 있었다. 일찍부터 자신의 우상인 호날두 유니폼을 반드시 받겠다고 선점했기 때문이다. 호날두는 전반 종료 후 세징야와 어깨동무를 하면서 대화를 나눴다,

하지만, 호날두는 끝까지 출전하지 않아 큰 파문을 일으켰다. 이탈리아로 귀국해서도 팀 K리그와 경기에 나서지 않은 것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격이 떨어진 우상이었지만, 세징야는 자신의 할 일에 충실했다, 30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 K리그1 23라운드에도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세징야가 뛰기 쉽지 않았지만, 사력을 다해 수원 수비를 공략했다.

결과는 0-2 패배였지만, 누구도 세징야에 대해 질책하지 않았다. 안드레 대구 감독은 "세징야를 교체하고 싶을 정도로 (유벤투스전) 풀타임을 소화한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체력에 문제가 있었다"고 말했다.

▲ 세징야(오른쪽)가 유벤툭스전에서 골을 넣은 뒤 불출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향해 손짓했다. ⓒ곽혜미 기자

세징야는 "유벤투스전 풀타임 출전이 경기력에 영향을 끼치지 않은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수원전에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것도 아니다"며 일관된 경기력 유지를 위해 노력했음을 강조했다.

공격 파트너 에드가가 부상에서 아직 돌아오지 않은 것은 아쉬운 일이다. 히우두와 박기동이 이날 함께 나서 다른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것이 그나마 희망적이다. 그는 "걱정하지 않는다. 이미 견제를 많이 받아왔다. 적응이 됐다. 그래도 에드가가 빨리 복귀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래도 유벤투스전 활약과 우상 호날두와의 대면은 남은 리그를 이어가는데 큰 힘이 될 수 밖에 없다. 대구 관계자는 "구단으로 복귀해 호날두 사인 유니폼을 받았다며 자랑하더라. 출전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하지 않더라. 아무래도 세징야는 출전 계약 등 제반사항을 몰랐기 때문에 우상 그 자체로만 본 것 같다"고 전했다. 
 
세징야는 유벤투스전이 끝난 뒤 버스에 탑승하려는 호날두를 기다린 뒤 셀카를 찍었다. 그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던 선수와 유니폼을 교환하고 사진도 찍고 대화를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면서도 "그러나 이후 논란은 유벤투스의 일이다. 신경 쓸 수 있는 것은 없다"며 말을 아꼈다.
 
스포티비뉴스=대구, 이성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