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경은 ⓒ SSG 랜더스
▲ 노경은 ⓒ SSG 랜더스

 

[스포티비뉴스=인천, 박성윤 기자] SSG 랜더스 노경은이 시즌 9승을 챙겼다.

SSG는 6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 7-6으로 이겼다. SSG 구원투수 노경은은 2이닝 1피안타 무실점 호투로 시즌 9승(3패)을 품었다.

이날 SSG는 삼성에 5점을 내주고 4점 차로 뒤진 경기를 풀어갔다. 김강민이 홈런을 치는 등 타선에서 끝까지 삼성을 괴롭혔고 6-6으로 연장전에 돌입했다. 노경은은 연장 10회부터 마운드에 올랐다. 10회 호세 피렐라, 오재일, 강민호를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11회에는 오선진에게 우전 안타를 맞으며 시작했다. 김태군 희생번트로 1사 2루. 강한울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고, 김지찬을 1루수 땅볼로 묶어 실점하지 않았다.

SSG는 11회말 박성한의 우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로 기회를 잡았다. 오태곤 희생번트로 1사 3루. 김강민, 이재원이 고의4구로 나간 가운데 최경모 타석 때 삼성 투수 최충연이 폭투를 저질러 SSG가 승리를 챙겼다.

경기 후 노경은은 "질 것 같지 않았다. 올 시즌 팀이 루징 시리즈를 했던 기억이 많이 없어서 그만큼 오늘 승리를 통해 위닝 시리즈 기회를 살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동점이 됐을 때 버티기만 하면 팀이 이길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경기를 돌아봤다.

이어 "오늘 3연투다 보니 체력적으로 힘들진 않았지만 직구 구위가 평소보다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에 상대 타자의 타이밍을 빼앗기 위해 변화구 구종을 많이 활용했던 게 주효한 것 같다. 또 마지막에 (오)태곤이가 다이빙 캐치로 아웃 카운트를 잡아 매우 결정적으로 도움을 준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