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장아라 기자] "최두호, 오늘 그는 눈부신 업적을 남깁니다."

'코리안 슈퍼 보이' 최두호(25, 부산 팀 매드/사랑모아통증의학과)는 깔끔한 원투펀치로 UFC 3연속 1라운드 TKO 승리를 따냈다. 그의 감각적인 펀치가 다시 한번 빛을 발했다.

9일(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TUF 23 피날레 페더급 경기에서 최두호는 베테랑 티아고 타바레스(31, 브라질)를 1라운드 2분 42초 만에 주먹으로 쓰러뜨렸다.

영화 '슈퍼맨'의 OST에 맞춰 등장한 최두호. 미소 띤 얼굴로 걸어 들어오는 그를 보며 캐스터 존 애닉과 해설 위원 브라이언 스탠은 "최두호는 동안이지만 강력한 힘을 지닌 오른손 펀치가 있다. 타바레스를 향한 그의 펀치를 기대해도 좋다"고 소개했다.

존 애닉은 "경기 전 최두호에게 메인 카드 경기나 팬들의 기대 때문에 부담이 없냐고 물었더니 '오히려 부담감이 좋은 동기부여가 된다'며 자신 있게 답하더라"고 밝혔다. 

타바레스는 경기 초반 테이크다운을 걸며 거세게 최두호를 몰아붙였지만, 최두호는 이를 잘 방어했다. 그리고 터진 원투 스트레이트, 타바레스가 털컥 하며 뒤로 눕자 해설진과 관중들은 동시에 "와" 하고 탄성을 질렀다.  

해설진은 '코리안 슈퍼 보이'에게 "어리지만 뛰어난 테크닉과 파워를 갖춘 선수"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최두호는 "티아고의 발이 멈춘 순간, 내가 원투 스트레이트를 적중시켜 녹아웃시켰다. 상대가 쓰러져서 전의가 없어 보였지만, 심판이 말리지 않아 한 번 더 때렸다"며 경기 진행 상황을 또박또박 설명했다.

"경기할 때는 겸손하고 싶지 않다. 감독님이 짜 준 전략대로 풀어 갔는데 매우 잘 들어맞았다"며 웃었다.

[영상] 최두호 주요 장면 현지 해설 ⓒ 스포티비뉴스 장아라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