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국 ⓒ연합뉴스

▲ 이동국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전북현대가 베이징FC를 제압했다.

전북현대는 6일 저녁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2019 G1차전에서 베이징FC에 3-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모라이스 감독은 전북현대 부임 후 첫 승리를 거뒀다.

홈팀 전북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이동국이 배치됐고 2선에 로페즈, 이승기, 한교원이 자리했다. 중원은 신형민과 손준호, 포백은 김진수, 홍정호, 김민혁, 최철순이 구성했고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원정팀 베이징은 4-2-3-1 포메이션이다. 최전방에 바캄부가 섰고 2선에 장시저, 비에라, 박성이 자리했다. 중원에는 지충국, 비에라가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리레이, 위다바오, 김민재, 지앙타오가 구성했다. 골문은 주더하이가 지켰다.

경기는 팽팽했다. 전북이 주도권을 잡았지만 베이징은 물러서지 않고 계속해서 압박하며 공격을 시도했다. 첫 번째 기회는 베이징이 잡았다. 전반 6분 바캄부가 뒷공간을 파고들었고 논스톱 슈팅을 시도했다. 공은 아슬아슬하게 밖으로 나갔다.

전반 13분 전북의 선제골이 터졌다. 주인공은 한교원이었다. 골키퍼와 경합 상황에서 상대를 속이고 반 박자 빠른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15분 바캄부의 헤딩 슈팅은 부정확했다. 전반 17분 김민재가 공을 걷어내는 과정에서 로페즈에게 얼굴을 맞았다.

▲ 한교원 ⓒ한국프로축구연맹

전반 18분 이동국은 상대와 거친 몸싸움으로 경고를 받았다. 전반 23분 이승기의 기습적인 슈팅은 수비에 굴절돼 코너킥이 됐다. 전반 26분 손준호의 코너킥은 그대로 골키퍼에 잡혔다. 전반 27분 헤나투의 중거리 슈팅은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32분 손준호는 공을 걷어내는 과정에서 비에라에게 발로 얼굴을 가격당해 프리킥을 얻었다. 여기서 로페즈의 강력한 슈팅은 살짝 골대를 벗어났다. 전반 37분 로페즈는 엄청난 돌파로 왼쪽을 무너뜨렸고 패스를 받은 이동국의 슈팅은 수비에 막혔다. 전반 40분 베이징이 골이 터졌다. 패스를 받은 장시저가 논스톱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2분 전북의 추가골이 터졌다. 김민재의 무리한 돌파로 빈공간이 열렸고 로페즈의 패스를 받은 한교원이 수비를 제친 후 이동국에게 연결했다. 이동국은 이를 놓치지 않고 정확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후반 6분 이동국의 패스를 받은 한교원의 슈팅은 살짝 벗어났다. 후반 7분 비에라의 슈팅은 아슬아슬하게 밖으로 나갔다.

후반 8분 김민재는 한교원을 막는 과정에서 거친 파울로 경고를 받았다. 후반 12분 이동국의 결정적인 헤딩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13분 전북은 이승기를 빼고 김신욱을 투입했다. 후반 16분 이동국의 슈팅은 골대를 때렸다

후반 25분 전북의 추가골이 터졌다. 이동국의 크로스를 김신욱이 받아 골로 연결했다. 여기서 김민재는 김신욱을 마크하는 위치에 있었지만 몸싸움에서 밀렸고, 결국 김신욱의 헤딩 슈팅은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40분 전북은 티아고를 투입했고, 승리로 마침표를 찍었다.

▲ 김민재 ⓒ연합뉴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