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국의 골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김민재의 실수는 이동국의 결승골로 이어졌다.

전북현대는 6일 저녁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2019 G1차전에서 베이징FC3-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모라이스 감독은 전북현대 부임 후 첫 승리를 거뒀다.

전북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이동국이 배치됐고 2선에 로페즈, 이승기, 한교원이 자리했다. 중원은 신형민과 손준호, 포백은 김진수, 홍정호, 김민혁, 최철순이 구성했고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익숙한 이름, 김민재는 원정팀 베이징 명단에 있었다. 김민재는 센터백에서 전북의 공격을 막았다.

김민재는 경기 초반 눈에 띄는 활약으로 전북의 공격을 막았다. 그러나 전북의 닥공을 혼자 막기는 무리였다. 선제골은 전북에서 나왔다. 13분 한교원이 반 박자 빠른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전반 40분 장시저의 동점골이 나오며 전반은 1-1로 끝났다.

이후 전북의 한층 더 날카로운 맹공이 시작됐다. 결국 후반 5분 김민재의 치명적인 실수에서 골이 나왔다. 김민재는 무리한 드리블로 공을 빼앗겼고 로페즈는 쇄도하던 한교원에게 패스를 찔렀다. 이후 이동국에게 공이 연결됐고 이는 득점이 됐다.

끝이 아니었다. 후반 26분 이동국의 크로스를 김신욱이 헤딩으로 해결했다. 이때 김민재는 김신욱을 마크하는 위치에 있었는데 뒤에서 들어오는 김신욱을 막지 못했다. 그렇게 경기는 전북의 승리로 끝났다. 김민재의 첫 친정팀 원정이었지만 승부의 세계는 냉정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