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재 ⓒ박주성 기자
▲ 김민재 ⓒ박주성 기자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지나친 부담 탓이었을까? 실수를 연발한 김민재가 경기 후 고개를 숙였다.

전북현대는 6일 저녁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2019 G1차전에서 베이징FC3-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모라이스 감독은 전북현대 부임 후 첫 승리를 거뒀다.

김민재는 선발로 출전했다. 누구보다 전북 선수들을 잘 아는 선수, 김민재는 슈미트 감독 입장에서는 당연한 선택이었다. 경기는 쉽지 않았다. 전북 입장에서도 김민재를 잘 알기에 적극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며 베이징의 수비를 공략했다.

김민재는 경기 초반 여전한 기량을 뽐냈다. 단단한 피지컬과 재빠른 수비까지 김민재는 베이징 선수 중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위다바오의 수비 능력이 떨어지며 김민재에게 주어진 부담이 점점 커졌다.

결국 후반 5분 김민재의 치명적인 실수가 나왔다. 수비 지역에서 무리한 드리블을 하던 김민재가 로페즈에게 공을 빼앗겼고 이후 로페즈는 쇄도하던 한교원에게 패스를 찔렀다. 한교원은 가볍게 제친 후 이동국에게 연결했고 이는 득점으로 이어졌다.

끝이 아니었다. 후반 26분 이동국의 크로스를 김신욱이 받아 골로 연결했다. 여기서 김민재는 김신욱을 마크하는 위치에 있었지만 몸싸움에서 밀렸고, 결국 김신욱의 헤딩 슈팅은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김민재는 치명적인 2번의 실수로 경기에서 패배했다.

경기 후 김민재는 개인 능력들이 너무 좋은 걸 알고 있어서 선수들한테 이야기를 했는데 개개인 수비할 때 공격수들이 일대일 상황에서 많이 이긴 것 같다. 내가 2, 3번째 실수를 했는데 굉장히 힘들었다. 보완할 점을 찾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수비에서 너무 많은 부분을 담당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힘들긴 했지만 이적하면서 알고 있었다. 감당할 부분이라고 생각했고, 한 경기 한 경기 나가면서 보완할 생각이다고 털어놨다.

마지막으로 전주성을 적으로 방문한 느낌을 묻자 처음에는 설레고 재밌을 것 같았는데 너무 힘들었다. 다 알던 선수들이지만 알면서도 당하게 됐다"면서 팬 앞에서 흘린 눈물에 대해 이야기하자 "힘든 경기였고, 여러 가지 부문에서 힘들었다고 답했다.

이동국은 그런 김민재를 안쓰럽게 생각했다. 이동국은 공교롭게도 민재가 실수를 했는데 그게 계기가 됐다. 한편으로는 좀 안쓰럽다. 팀에서 좋은 입지를 가졌으면 좋겠다. 프로의 세계인 것 같아서 안타깝긴 하지만 우리 팀으로 봤을 땐 좋은 상황이 됐다. 민재가 오늘 잠을 못 잘 것이다. 안쓰럽기도 하다. 리그에서 좋은 모습 보여주면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