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정주현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신원철 기자] KBO 리그 대표 유격수 출신인 LG 류중일 감독조차 "실책은 나올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대신 어떤 상황에서 나오는지, 또 어떻게 극복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24일 사직 롯데전은 그런 의미에서 류중일 감독의 가슴을 답답하게 할 만한 경기였다. 

LG 트윈스는 24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서 5-8로 역전패했다. 

3회 이형종의 역전 만루 홈런으로 5-2 리드를 잡고, 5회까지 5-3 리드를 유지했다. 그러나 6회에만 4점을 빼앗겼다. 이 4점 모두 비자책점이었다. 실책으로 위기가 시작됐고, 실책으로 주지 않아도 될 점수를 줬다. 

바뀐 투수 임지섭이 강로한을 상대로 투수 땅볼을 잘 유도했다. 부러진 방망이 파편까지 안전하게 피했지만 짧은 거리 1루 송구가 완전히 빗나갔다. 주자가 2루까지 갔다. 

바뀐 투수 정찬헌이 1사 1, 3루에서 카를로스 아수아헤에게 적시타를 내줘 점수 5-4가 됐다. 정찬헌은 민병헌에게 안타를 맞아 만루에 몰렸지만 손아섭을 삼진 처리했다. 이대호를 상대로는 2루수 땅볼을 유도했다. 

이번에는 2루수 정주현이 실책을 범했다. 1루가 아닌 2루를 택했는데, 공이 유격수 오지환이 잡을 수 없는 곳을 향했다. 주자 2명이 들어왔고 1루 주자는 3루까지 갔다. 정찬헌은 전준우에게도 1타점 2루타를 맞았다. 2점 리드로 시작한 6회 수비가 2점 열세로 끝났다.  

2회에도 실책이 빌미가 돼 역전을 허용했다. 무사 1루에서 류제국의 1루 견제가 뒤로 빠졌다. 류제국은 1사 3루에서 김준태를 상대로 2스트라이크를 잡고도 결국 중전 적시타를 내줬다. 

LG는 불과 일주일 전에도 사직구장에서 '참사'를 맛봤다. 15일 사직 롯데전에서 안타 13개와 4사구 8개를 얻고도 4득점에 머물렀고, 경기 후반 리드를 지키지 못해 4-8로 역전패했다. 3회 이형종의 역전 만루 홈런으로 흐름을 바꾸는 듯했지만 이번에는 수비가 말썽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