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우석 ⓒ KBL
[스포티비뉴스=고양, 맹봉주 기자] 다재다능함이 빛났다.

울산 현대모비스는 2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시즌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고양 오리온을 93-86으로 이겼다.

이우석이 13득점 8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맹활약했다. 196cm 큰 키를 공수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오리온 가드진들은 이우석과 매치업되기를 부담스러워했다.

다만 4실책은 옥에 티. 경기 후반 실책으로 오리온에게 추격의 빌미를 제공했다.

경기 후 이우석은 "개인적으로 중요한 경기라 생각해 적극적으로 임했다. 스스로는 어이없는 실책이나 수비에서 살짝 깜박깜박한 부문이 있어서 아쉽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은 이우석의 재능을 인정하면서도 실책에 대해선 가차 없이 혼내고 있다. 이우석은 "내가 드리블이 길어 상대방에게 걸리는 경우가 있다. 감독님이 드리블을 줄이고 움직이라고 말씀하신다. 경기 후반 실책하는 순간에 슬라이딩한 장면이 있는데, 공을 뺏기지 않기 위해 간절히 넘어졌다"고 웃었다.

프로 2년 차지만 이우석은 데뷔 시즌 부상으로 적은 경기에 뛰며 올 시즌 신인왕 자격을 얻었다. 이번 시즌 기록은 평균 12.4득점 3.5리바운드 3어시스트. 신인왕 후보들 중 개인 성적에서 가장 앞서 있다.

다만 올해 드래프트에서 뽑힌 이정현, 하윤기, 이원석이 인상적인 데뷔 시즌을 보내며 스포트라이트를 뺏긴 감이 있다. 이에 대해 이우석은 "아쉽지 않다. 그 친구들한테 핸디캡을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웃음). 난 내 갈 길을 가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