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연합뉴스/REUTERS
▲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연합뉴스/REUTERS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토트넘 홋스퍼 동료들은 손흥민의 득점왕 등극을 위해 자신감까지 불어 넣었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노리치 캐로우로드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8라운드 노리치 시티와의 최종전에서 2골을 몰아치며 팀의 5-0 대승을 이끌었다.

리그 23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함께 공동 득점왕에 등극했다. 아시아인 최초의 PL 득점왕 타이틀이다.

또 토트넘은 아스널의 추격을 따돌리고 3년 만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도 확정했다.

이날 경기 전까지 득점 부문 1위 살라에 1골 뒤처져 있던 손흥민. 경쟁을 이어가기 위해선 최소 1골 이상이 필요했다.

다행히 토트넘이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전반전에만 2골을 먼저 넣으며 앞서갔다.

자연스레 손흥민 득점 여부에 관심이 쏠렸다. 경기 전까지만 해도 득점왕에 대한 욕심을 드러내지 않은 그였지만 상황이 바뀌자 적극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하지만 막상 골을 노리자 잘 터지지 않았다. 미끄러지거나 골키퍼의 야속한 선방 쇼에 막히며 헛웃음을 지었다.

흐름을 바꾼 건 루카스 모우라. 후반 23분 교체 투입된 모우라는 2분 만에 감각적인 패스로 손흥민의 골을 도왔다. 흐름을 탄 손흥민은 5분 뒤 전매특허 감아 차기로 득점왕 등극을 자축했다.

번번이 득점 기회를 놓치던 손흥민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은 건 팀 동료들이었다. 손흥민은 경기 후 구단을 통해 “득점 전 일대일 기회를 놓쳤지만, 솔직히 계속 믿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들 나를 지지해줬다. 혼자였다면 할 수 없었을 것이다. 모우라가 투입될 때 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 스티븐 베르흐바인 등이 ‘쏘니 이렇게 가면 또 기회가 올 거야. 믿어’라고 말해줬다. 그러고 나서 골을 넣었다”라고 회상했다.

손흥민은 무수히 많은 기회를 놓친 게 멋쩍었다. 그는 “가장 쉬운 기회를 놓치고 가장 어려운 골을 넣었다. 정말 팀에 감사하다”라며 웃었다.

끝으로 손흥민은 “팀 동료들은 시즌 내내 도와줬다. 특히 오늘은 3-0이 됐을 때 모두가 ‘가자 쏘니. 넌 득점왕이 될 자격이 있어’라고 해줬고 정말 감사했다. 내 손에 이 트로피가 있는 게 믿기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