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3인조 그룹 가수가 상습적으로 마약을 투약하다 재벌가 3세들과 함께 구속 기소됐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강력부(신준호 부장검사)는 3인조 그룹의 미국 국적 멤버 안 모(40)씨 등 총 9명을 대마초 소지 및 상습 투약 혐의(마약류관리에관한 법률 위반)로 재판에 넘겼다. 

안씨는 지난 3~10월 대마를 매수, 흡연한 것은 물론 집에서 대마를 재배한 사실까지 적발돼 구속 기소됐다. 안씨 집에서는 식물 성장을 돕는 LED 등 각종 장비가 나왔다. 이 집에는 심지어 미성년 자녀까지 함께 살고 있었다. 

안씨와 함께 남양유업 창업주 손자 홍 모씨는 지난 10월 대마를 유통하고 소지·흡연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그는 필로폰 투약 등으로 실형을 선고받아 복역 후 최근 출소한 황하나씨와 사촌 지간이다. 

효성그룹 창업자 손자인 조 모씨는 지난 1~11월 4차례에 걸쳐 대마를 사고 흡연한 혐의 등으로 불구속 기소됐다. 모 금융지주사 사위 등도 함께 기소됐다. 

이들은 지난 9월 경찰로부터 대마 매매를 알선한 혐의를 받는 김 모 씨 사건을 넘겨받아 보완 수사를 하던 검찰에 덜미가 잡혔다.

검찰 수사 결과 이들 대부분은 해외 유학 시절 대마를 접하고 귀국한 뒤에도 상습적으로 대마를 피워온 것으로 파악됐다. 

관련 수사가 아직 진행 중인 만큼 추가 적발, 추가 기소 가능성도 있다. 검찰은 소위 '입문 마약'이라 불리는 대마 유통 범죄를 철저히 수사하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