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tvN '작업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tvN '작업실'은 10 명의 청춘 남녀 뮤지션들이 함께 생활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음악으로 교감하고 설렘을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뮤지션들의 음악과 사랑, 청춘 이야기가 색다른 두근거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작업실'은 신동엽, 김희철, 제아, 모모랜드 주이가 MC를 맡고 10명의 청춘 뮤지션으로 고성민, 스텔라장, 아이디, 장재인, 차희, 남태현, 딥샤워, 빅원, 이우, 최낙타가 출연한다. 이 가운데 남태현과 장재인은 지난 22일 열애를 공식 인정, '작업실' 1호 커플이 탄생하는 등 방송 전부터 화제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강궁 PD는 지난 22일 열애를 공개하며 화제를 집중시킨 남태현 장재인 커플을 향해 "두 분 너무 축하드린다. 예쁜 사랑 오래 하시길 바라겠다"고 응원하며 "장재인씨가 처음엔 큐피트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했는데 이렇게 됐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이제는 실제 커플이 된 님태현, 장재인의 수줍은 소감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두 사람은 특히 열애 1주일 만에 나란히 '작업실' 제작발표회에 함께 참석하며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았다.
장재인은 "사람 일이 모르는 거더라고요"라고 고개를 숙였다. 남태현은 "저는 PD님 의도대로, 미션도 없고 뭔가를 하라는 지시도 없었다. 심지어 카메라가 어디서 찍고 있는지도 몰랐다. 이렇게 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인 게 처음인것 같다"고 털어놓으며 "진짜 나대로 몰입을 하다 보니, 사람 일은 모르는 것 같더라"라고 장재인과 같은 답을 내놨다. .
마이크를 넘겨받은 MC 신동엽은 "장재인이 얼마나 우대하고 대단한 사람인지를 느꼈다"고 밝혀 시선을 집중시켰다. 신동엽은 이어 "장재인씨가 큐피트 역할을 하겠닥 했는데, 화살을 남에게 쏘는 건 몰라도 자기 심장에 꽂는다는 건 엄청난 일이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제작발표회 현장을 폭소케 했다.
신동엽은 이어 "화살을 자기 심장에 꽂기까지 장재인씨 나름의 고충을 여러분들 이해해 달라"면서 이날 마침 양 끝에 앉아 간담회를 진행한 남태현 장재인에 대해 "공교롭게도 끝에서 끝에 앉아서 있는데 공교롭게 그렇게 된 것이니 너무 의미를 두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뮤지션이 등장하다보니까, 대한민국 리얼리티 연예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리얼하지 않나 생각했다. 전세계적으로 서바이벌 연애 프로그램이 사랑받고 히트할 때도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히트하지 못했다. 카메라 앞에서 솔직하게 인터뷰를 할 때도 미안하니까 다른 사람 욕도 솔직하게 못하고, 강도를 세게 표현하지 못했다. 그러다보니까 리얼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다. 우리나라도 대중문화의 역사가 오래되면서 조금씩 바뀌었다. '작업실'은 지금까지 봤던 톤과 많이 다르다. 진짜 리얼하다. 보는 내내 다를 것이다. 뮤지션들이 카메라를 의식 한하고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다. 고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몰입하면서 본 프로그램이다."(신동엽)
연출자 강궁 PD 역시 출연자 섭외부터 '솔직함'을 최우선에 뒀다며 "시스템 안에서 관리를 받고 있는 분들은 제외했다. 솔로이며 이성에 대한 열린 마음, 매력 등등을 봤다. 자기 삶을 살아가고 있을 것, 그래서 할 이야기가 있을 것" 등을 봤다고 설명했다.

10명의 출연자들 모두 각각의 이유로 '작업실'에 함께했노라고 털어놨다. 다른 싱어송라이터들에 대한 호기심,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 그저 외로워 다른 이들과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이 이들을 함께하게 했다. 과연 이들이 만들어갈 음악은 사랑은 어떤 케미스트리로 완성돼 시청자들을 만날까.
'작업실'은 오는 5월 1일 첫 방송을 앞뒀다.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 '작업실' 신동엽 "'남태현♥' 장재인, 얼마나 위대한지 느꼈다" 왜?
- 김성균 "심진화 '풀메로 병' 얼른 쾌차"…'풀메' 뜻몰라 생긴 해프닝[종합]
- 남태현♥장재인 "사람 일은 모르는 거더라" 수줍은 열애공개 소감
- '작업실' 김희철 "출연진들 너무 부러워…요즘 젊은이, 당돌하고 거침없다"
- 경찰 "승리 성접대 혐의 입증 자신…이번주 영장신청 예정"[종합]
- 한혜진, 군살 無 탄탄한 등근육 공개…달심의 예술적인 몸매 [SNS컷]
- 남태현♥장재인, 열애 인정 1주만에 첫 동반 공식석상[현장S]
- [SPO★톡] 김남길 "라이징문=버닝썬, 대사 잘못 말해 NG나기도"
- 박형식, 6월 10일 수방사 헌병대 입대…'아기병사', '진짜 병사'된다[공식]
- 리얼 로맨스 작업실, 남태현♥장재인 커플 탄생기 [영상]
- 배진영, 첫 단독 팬미팅 성료…'배배'→'성장캐' 입증 (feat.박지훈·이대휘)
- 들여다볼수록 '반짝'…김혜준이라는 '발견'[인터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