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 오리온 강을준 감독(가운데) ⓒ KBL
[스포티비뉴스=고양, 맹봉주 기자] "(미로슬라브)라둘리차가 잡으면 달리는 농구를 주문하라고 했어요."

고양 오리온의 약점이 또 한 번 노출됐다. 상대 속공 농구에 속절없이 무너졌다.

오리온은 10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시즌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3라운드 홈경기에서 서울 SK에 71-81로 졌다.

이번 시즌 1라운드가 지나고 오리온을 만나는 팀들은 공격에서 하나의 공통점을 가졌다. 바로 공수전환을 빠르게 가져가 스피드 농구를 펼치는 것.

오리온 1옵션 외국선수 라둘리차의 백코트 속도가 느린 점을 적극 이용한 것이다. 라둘리차를 제외하더라도 오리온의 속공 대처 수비는 좋지 않다. 2라운드 많은 팀들이 빠른 농구로 오리온전에서 재미를 봤다.

SK도 마찬가지. 경기 전 SK 전희철 감독은 1, 2라운드 오리온전 승리 비결로 "라둘리차를 많이 노렸다. 자밀 워니에게 라둘리차가 뛰면 달리는 농구를 하라고 주문했다. 그래서 라둘리차가 코트에 나오면 경기하기 편했다"고 말했다.

약점을 확인한 오리온 강을준 감독은 라둘리차의 출전시간을 조절했다. 그럼에도 SK는 스피드를 포기하지 않았다. 극단적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기어를 크게 올렸다.

오리온도 공격 농구로 맞불을 놨지만 뒷심이 강한 건 SK였다. 3쿼터 24-12로 더블스코어를 만들며 사실상 경기를 끝냈다.

경기 후 강을준 감독은 "총평할 게 있습니까? 기록 보면 이길 수 있는 경기가 아니었다. 속공 점수를 그렇게 줘서는..."이라며 스피드에서 뒤진 게 패인이라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