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 킴이 16일 열린 베이징올림픽 컬링 여자 예선 8차전에서 덴마크를 8-7로 물리쳤다. ⓒ연합뉴스
▲ 팀 킴이 16일 열린 베이징올림픽 컬링 여자 예선 8차전에서 덴마크를 8-7로 물리쳤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베이징, 고봉준 기자] 역시 ‘팀 킴’이었다. 사실상 단 하나 남은 경우의 수를 충족시키기 위한 드라마가 짜릿한 반전을 그려내고 있다.

한국은 16일 중국 베이징 국립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2베이징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로빈라운드(예선) 8차전에서 덴마크를 상대로 짜릿한 8-7 역전승을 챙겼다. 10엔드 막판까지 6-7로 밀렸지만, 덴마크가 마지막 드로우에서 실수를 범했고, 스킵 김은정이 이를 놓치지 않고 2득점으로 연결하면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실낱같은 4강행 희망을 살렸다. 이날 패했다면 준결승 진출이 좌절될 위기였지만, 덴마크를 잡고 공동 4위(4승4패)로 뛰어올랐다. 마지막 기대감도 17일 스웨덴전까지 이어가게 됐다.

극적인 역전승을 그려낸 선수들의 표정은 어느 때보다 밝았다. 특히 이날 오전 스위스전에서 4-8로 패하면서 중간 순위가 7위(3승4패)까지 내려갔을 때와는 분위기가 달랐다.

경기 후 만난 김선영은 “초반부터 어렵게 경기가 됐는데 이겨서 다행이다”며 웃고는 “오늘 보완해야 하는 부분을 찾았다. 내일 경기 역시 집중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패배는 곧 4강 탈락이라는 부담은 갖지 않으려 했던 눈치였다. 김선영은 “그런 부담은 있었지만, 가지지 않으려고 했다. 대신 아이스에만 집중했다”면서 “다른 나라 스코어도 보지 않았다. 다른 시트에서 소리가 나긴 했지만, 원래 그러는 부분이라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이야기했다.

현재 컬링 여자 순위표는 복잡하다. 1위(7승1패) 스위스와 2위(6승2패) 스웨덴이 4강행을 확정한 가운데 일본이 3위(5승3패), 캐나다와 영국, 한국이 공동 4위(4승4패)를 달리고 있다. 공교롭게도 일본과 캐나다, 영국, 한국 모두 17일 최종전을 치러서 이날 남은 2장의 티켓 주인이 가려진다.

김선영은 “오늘 오전 스위스전 패배는 빨리 잊으려고 했다. 일단 내일도 아이스 적응을 잘해서 상대보다 실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 오늘 푹 쉬면서 내일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스웨덴전 각오를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