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점골을 기록한 제주 유나이티드 공격수 주민규. ⓒ한국프로축구연맹
▲ 동점골을 기록한 제주 유나이티드 공격수 주민규. ⓒ한국프로축구연맹
▲ 수원FC의 선제골 당시. ⓒ한국프로축구연맹
▲ 수원FC의 선제골 당시.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박건도 기자] 경기가 완전히 뒤집혔다.

수원FC는 15일 오후 2시 20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12라운드에서 제주 유나이티드에 1-3으로 졌다.

이날 결과로 수원FC는 3승 2무 7패, 승점 11점으로 10위에 머물렀다. 제주는 6승 4무 2패를 기록하며 승점 22로 2위를 탈환했다.

홈팀 수원FC는 3-4-1-2를 꺼내들었다. 김승준과 라스가 투톱에 섰고 이승우가 뒤를 받쳤다. 중원은 박민규, 장혁진, 이기혁, 정동호가 구성했다. 잭슨, 김건웅, 김동우가 스리백을 맡았고 골키퍼 장갑은 유현이 꼈다.

제주는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제르소, 주민규, 추상훈이 스리톱을, 정우재, 최영준, 이창민, 안현범이 중원을 구성했다. 정운, 김오규, 김봉수가 수비를 책임졌고 골문은 김동준이 지켰다.

전반 4분 만에 제주가 결정적인 기회를 맞았다. 추상훈이 주민규의 패스를 슈팅으로 마무리했지만, 유현의 선방에 막혔다.

수원FC에서는 이승우가 맞받아쳤다. 14분 장혁진의 패스를 왼발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골대를 맞고 나왔다. 27분 이기혁의 중거리 슈팅은 골키퍼 품에 안겼다.

선제골은 수원FC에서 터졌다. 31분 정재용의 슈팅이 김오규를 맞고 굴절되며 왼쪽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해당 득점은 김오규의 자책골로 기록됐다. 치열한 중원 싸움 끝에 전반전은 수원FC가 1-0으로 앞선 채 끝났다.

제주는 동점 기회를 맞았다. 수원FC 골키퍼 유현이 후반 11분 주민규의 문전 슈팅을 몸을 날려 막아냈다. 세컨드볼을 내주지 않으려 손을 쭉 뻗어 공을 바깥으로 쳐냈다. 14분 안현범의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에서 슈팅은 골문 왼쪽으로 비껴갔다.

제주는 승부수를 꺼내 들었다. 18분 조성준과 김주공을 투입했다. 조나탄 링과 제르소가 벤치로 물러났다.

결국, 제주가 결실을 봤다. 30분 주민규의 동점골이 터지며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골키퍼 김동준의 킥이 조성준에게 향했고, 수비가 순간적으로 무너졌다. 주민규는 빈 골대로 슈팅을 마무리했다.

제주가 경기를 뒤집었다. 45분 김주공의 헤더가 골망을 갈랐다. 수원FC 수비의 집중력이 아쉬웠다. 추가시간에는 이창민의 쐐기골까지 터졌다. 제주는 3-1로 경기를 뒤집으며 원정에서 귀중한 승점 3을 챙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