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원스포츠 스포츠총괄 허재 대표 ⓒ연합뉴스
▲ 데이원스포츠 스포츠총괄 허재 대표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논현동, 이민재 기자] 데이원스포츠가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고양 데이원스포츠 프로농구단 창단 기자간담회가 28일 KBL 센터 5층 교육장에서 열렸다. 이날 데이원스포츠 스포츠총괄 허재 대표와 함께 한국마케팅 박노하 대표, 김승기 감독, 김강선, 이정현, 전성현이 참석했다.

이날 데이원스포츠 구단은 다음 시즌에 대한 각오와 함께 구단의 준비 과정,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을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오랜만에 코트로 돌아온 허재 대표에게 많은 관심이 쏠렸다. 대표직을 수락한 이유를 밝히면서 "예능을 하고 있었지만 농구 코트로 언제든지 돌아오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데이원스포츠가 새롭게 창단하면서 돌아올 기회가 생겼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3년 동안 불러주는 팀이 없었다. 농구계로 다시 돌아오고 싶었는데 불러주는 팀이 없었다. 다시 농구 코트로 돌아와서 어느 때보다 기쁘다. 비시즌부터 잘 준비해서 데이원스포츠가 어떤 팀인지 알려주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농구 코트로 돌아왔지만 예능인으로서 역할도 다할 전망이다. 그는 "앞으로는 KBL 인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를 구성할 것이다. 이만한 홍보 수단이 없다. KBL을 알리고, 데이원스포츠를 알릴 수 있는 홍보 수단이 될 것이다. 농구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거다"라고 밝혔다.

구단 운영 방안에 대해서는 "타 구단에 있으면서 구단 운영을 어떻게 하는지 지켜봤다. 사실 데이원스포츠가 다른 구단와 큰 차이는 없다. 그러나 데이원스포츠가 처음부터 시도하는 다른 게 있다. 하나부터 열까지 지켜봐 주면 알 것 같다. 진행 과정은 차차 알게 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원래 대표들은 경기장을 잘 찾지 않는다. 홈이든 원정이든 경기장을 찾아가서 직접 보고 같이 호흡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