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이하늬가 이해영 감독과 두 번째 호흡에 대해 전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애마' 제작발표회가 18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 엠갤러리에서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이해영 감독, 방효린, 진선규, 조현철이 참석했다. 둘째 출산이 임박해 비대면 음성 참석을 예고했던 이하늬도 만삭의 모습으로 깜짝 등장해 작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이하늬는 자신이 연기한 정희란 캐릭터에 대해 "정희란은 여우주연상을 가지고 귀국하는 당대 최고의 여배우다. 자존감도 높고 어디서나 당당한 느낌의 배우다. 노출연기 다시는 안하겠다고 선언하지만, '애마부인'의 조연을 맡게 되면서 노출을 강요당하는 폭력 앞에 고군분투 앞에서 자신의 쟁취를 해나가는 역할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작품을 촬영하며 있었던 비하인드에 대해 "머리서부터 발끝까지 신경썼다. 신경을 안 쓰면 바로 태클이 오더라"라며 "힐이 높은데, 제가 힐을 잘 못 신는다. 편한 신발을 신고 하려고 하면 무전기가 바로 온다. '하늬가 힐을 안 신었나봐'라고 하신다. 그래서 힐을 항상 신었다. 100%에 가깝게 저를 조련했다"라고 털어놨다.
'유령'에 이어 이해영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추게 된 이하늬는 "척하면 척하는 사이가 됐다. 질리지만 치열하게 작업하지 않았을까 싶다"며 "가운데에서 1cm 밀려나는 것도 본다. 어떻게 저런 눈을 가지고 있지 싶으면서도 배우로서 마음이 놓인다. 그 안에서 누릴 수 있는 자유가 또 있다"라고 이해영 감독과 작업에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애마'는 1980년대 한국을 강타한 에로영화의 탄생 과정 속, 화려한 스포트라이트에 가려진 어두운 현실에 용감하게 맞짱 뜨는 톱스타 ‘희란’과 신인 배우 ‘주애’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관련기사
- 빌 게이츠, 유재석 만난다…'유퀴즈' 전격 출연 결정[공식]
- 윤민수, 이혼 후에도 전처와 같이 산다…"서류 정리 2달 전에"('미우새')
- '처가 단절' 이승기, 백화점 쇼핑하는 근황 공개
- 유승준, 계속된 입국 거부에 "너넨 약속 다 지키고 사냐? 네가 뭔데 날 판단"
- "예식장 취소하면 돼" 에일리, ♥최시훈과 혼전동거 고백…"집은 공동명의"
- 정은혜♥조영남, 2세 계획 "우리 둘다 장애 有..자식도 그럴까봐 걱정"('동상이몽2')[종합]
- 'JMS 탈교' 강지섭 "'여자 몇 명 바쳤냐'고…지인들도 연락 다 끊겨"('오은영스테이')
- "미국사람도 뒤돌아봐" 김태원, 모델 포스 미국사위·딸 첫 공개('조선의 사랑꾼')
- 엑소 출신 타오, ♥쉬이양과 10월 결혼식…루한 참석할까
- '47세에도 갓벽' 하지원, 세월 거스른 미모에 "미쳤다! 너무 예뻐!"
- 패왕색 맞네...현아, 파격 누드 셀프 공개 '헉 소리 나네'
- 구혜선, 전남편 안재현에 "비겁해…조롱할 권리 無" 저격
- 홍진경, 결혼 22년 만에 이혼 "원만한 협의"[공식입장]
- [단독]'결혼' 이민우, 2세 임신 겹경사…♥예비신부는 6세 딸 키우는 싱글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