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한 이기순(왼쪽)과 좋은 타격감을 이어 간 조형우 ⓒSSG랜더스
▲ 2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한 이기순(왼쪽)과 좋은 타격감을 이어 간 조형우 ⓒSSG랜더스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투‧타의 밸런스를 앞세운 SSG 퓨처스팀(2군)이 6연승을 질주했다.

SSG 퓨처스팀은 8일 강화SSS퓨처스필드에서 열린 두산 2군과 퓨처스리그 경기에서 경기 중반 힘 싸움에서 승리하며 7-2로 이겼다. SSG 퓨처스팀은 6연승을 내달리며 최근의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 갔다.

SSG 퓨처스팀은 선발 전영준(2이닝)을 시작으로 이기순(2이닝) 임성준 박민호(2이닝) 김상수 박시후가 이어던지며 두산 2군 타선을 틀어막았다. 타선에서는 조형우가 2안타 2타점 맹활약을 선보였고, 이정범이 2타점을 보탰다. 안상현도 2안타를 수확했다.

1회 1사 후 안상현 최항의 연속 안타에 이어 김규남의 볼넷으로 베이스를 꽉 채운 SSG 퓨처스팀은 이정범이 밀어내기 볼넷을 골라내며 선취점을 뽑았다. 이어 조형우가 희생플라이로 1점을 더 보탰다.

2-1로 앞선 4회에는 선두 이정범이 2루타로 포문을 열었고, 조형우와 김교람의 볼넷으로 이어진 만루 기회에서 김재현의 땅볼 때 1점을 추가했다. 이어 3-1로 앞선 5회에는 선두 안상현의 안타, 1사 후 김규남의 적시 2루타, 이정범의 땅볼 때 타점, 그리고 조형우 최상민의 적시타까지 연이어 나오며 4점을 추가하고 7-1로 앞서 나갔다.

경기 후 SSG 퓨처스팀 관계자는 “전영준은 전체적인 제구 및 투구 밸런스에서 양호한 모습이었고 안정적인 제구력으로 경기를 끌어 갔다. 이기순은 2이닝을 소화하면서 구속 저하 없이 이닝을 잘 끌어가는 모습이었고 안정된 제구와 변화구로 좋은 투구 내용을 보여줬다”면서 “박민호는 오늘 체인지업 위주로 많은 투구를 하면서 타자의 헛스윙과 범타를 이끌어냈다. 박시후는 좌타자 상대 슬라이더가 좋아 헛스윙을 많이 유도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안상현이 좋은 타격감을 보여주며 2안타 경기를 했고 타구의 방향성이 중앙으로 형성되는 것도 좋았다. 조형우는 퓨처스 선수 중 가장 높은 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오늘도 2안타도 좋은 타격감을 보여줬다. 수비에서도 캐칭과 블로킹에서 안정감이 있고 강한 송구력까지 보여줬다”면서 “팀 연승 중으로 좋은 분위기 속에서 경기를 진행했고, 오늘 경기에서도 안정된 투구와 수비, 활발한 공격으로 경기에서 이겼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