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템파베이 레이스 내야수 최지만. ⓒ스포티비뉴스DB
▲ 템파베이 레이스 내야수 최지만. ⓒ스포티비뉴스DB

[스포티비뉴스-박정현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 내야수 최지만이 뉴욕 양키스 투수 게릿 콜을 상대로 볼넷 1개를 얻어냈다.

최지만은 2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스버그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양키스전에 3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2타수 무안타를 기록하며 시즌 타율은 종전 0.289에서 0.286으로 약간 떨어졌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투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콜, 그러나 이날 전까지 최지만은 콜을 상대로 타율 0.500(18타수 9안타) 3홈런 8타점을 기록할 만큼 강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첫 타석 최지만은 볼카운트 1-2로 불리한 상황에서도 차분하게 공을 골라내며 볼넷으로 출루했다. 이후 4회 두 번째 타석에서는 루킹 삼진, 6회에는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팀이 2-2 동점을 만든 8회 2사 1루, 최지만은 볼넷을 골라내며 득점 기회를 이어갔다.

탬파베이의 셰인 매클라나한과 양키스의 콜, 두 팀의 선발 투수들의 완벽한 경기가 펼쳐졌다. 탬파베이는 1회 2사 후 앤서니 리조에게 솔로 홈런을 내줘 0-1로 끌려갔다.

7회에는 최지만의 아쉬운 수비가 나오며 추가 실점을 했다. 바뀐 투수 라이언 톰슨이 글레이버 토레스에게 2루타를 맞았고, 이어 도루를 허용해 무사 3루가 됐다. 이후 삼진 2개를 잡아내며 실점 위기 탈출이 눈앞까지 왔지만, 호세 트레비노의 유격수 땅볼을 최지만이 완벽하게 포구하지 못하며 공을 흘리며 0-2로 점수 차이가 벌어졌다.

탬파베이는 8회 추격을 시작했다. 상대 선발 콜의 노히트 기록이 깨지자마자 거세게 몰아쳤다. 1사 1루에서 대타 프란시스코 메히아가 우측 라인 위에 떨어지는 2루타로 1사 2,3루를 만들었다. 얀디 디아스는 내야 안타로 점수를 뽑았고, 계속되는 1사 1,3루에서 마고가 내야 안타로 한 점을 더 추가하며 2-2 승부의 균형이 맞춰졌다.

그러나 좋은 흐름을 얼마 가지 못했다. 9회 1사 1루에서 애런 힉스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았고, 트레비노에게 희생 플라이로 한 점을 더 내줘 2-4로 무릎을 꿇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