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윔블던 14세부 남자 단식에서 우승한 조세혁 ⓒ대한테니스협회
▲ 2022년 윔블던 14세부 남자 단식에서 우승한 조세혁 ⓒ대한테니스협회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올해 신설된 윔블던 14세부 남자 단식에서 초대 챔피언에 등극한 조세혁(14, 남원거점스포츠클럽)이 우승 소감을 전했다.

조세혁은 10일(한국시간) 영국 윔블던의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대회 14세부 남자 단식 결승전에서 커렐 오브리엘 은고노에(미국)를 2-0(7-6<7-5> 6-3)으로 이겼다.

조세혁은 현재 아시아테니스연맹 주니어 랭킹 1위인 기대주다. 올해 신설된 윔블던 14세부 남자 단식에 출전한 그는 정상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조세혁은 조별리그에서 3연승을 거뒀다. 4강에 진출한 그는 이반 이바노프(불가리아)를 2-1(7-6<7-5> 1-6 11-9)로 결승 무대를 밟았다.

미국의 유망주인 은고노에를 만난 조세혁은 2-0으로 상대를 제압하며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애초 조세혁의 이번 대회 목표는 4강 진출이었다. 목표를 초과달성하며 한국 테니스 역사에 한 획을 그는 대한테니스협회를 통해 "윔블던이라는 대회는 상상만 하고 있다가 초청받아 너무 기뻤는데 와서 우승까지 하니 기분이 두 배로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세혁은 "여기 와서 잘 가르쳐주시고 응원해주신 양성모 선생님과 여기까지 올 수 있게 해주신 정희균 대한테니스협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전북협회 김우연 회장님과 늘 뒤에서 돌봐주시는 부모님께도 감사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조세혁은 올해 5월 국제테니스연맹(ITF)이 운영하는 14세부 유럽 투어링팀에 선발됐다. ITF 투어링팀은 ITF가 그랜드 슬램 선수 발전 기금을 활용해 전 세계 우수 주니어 선수를 선발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윔블던을 마친 조세혁은 프랑스 낭트로 이동해  ITF 14세부 유럽 투어링팀에 합류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