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나용균 영상기자] 김하성(27,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7월은 찬란했습니다. 매일같이 샌디에이고 팬들을 열광하게 했는데, 마무리까지 완벽했습니다.

김하성은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미네소타 트윈스와 경기에서 8번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2차례 호수비로 샌디에이고 팬들에게 박수를 받았습니다. 미국 현지 중계 방송이 여러 차례 수비 장면을 반복해서 보여줄 정도로 엄청난 활약이었습니다. 

0-0으로 맞선 3회초 바이런 벅스턴의 시속 158㎞짜리 타구를 낚아챈 게 시작이었습니다. 3-유간을 빠져나가는 안타가 되기 좋은 빠른 타구였는데, 김하성이 재빨리 몸을 날려 직선타로 처리했습니다. 

▲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3-2로 앞선 9회초 한번 더 호수비를 보여줬습니다. 안타 하나만 나와도 불안한 1점차 상황에서 김하성은 루이스 아라에스의 타구가 머리 위로 넘어가기 전에 글러브를 뻗어 가볍게 뜬공으로 처리했습니다. 투수 루이스 가르시아는 엄지를 들어 보였고, 승리를 예감한 홈팬들은 환호하기 시작했습니다. 

강속구에 약점이 있다는 편견을 깨는 안타도 쳤습니다. 김하성은 7회말 트레버 메길의 시속 161㎞짜리 빠른 공을 받아쳐 중전 안타로 연결했습니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7월 마지막 날에 열린 이 경기에서 김하성이 데뷔 첫 월간 3할 타율을 확정한 순간이었습니다.  종전 개인 최고 월간 타율은 올해 3~4월에 기록한 0.271(48타수 13안타)였습니다.

김하성은 타율 0.314(70타수 22안타), 2홈런, 10타점으로 생애 최고의 7월을 마무리했습니다. 김하성이 8월에도 샌디에이고에서 가장 뜨거운 타자이자 유격수로 남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