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이대호 ⓒ 롯데 자이언츠
▲ 롯데 이대호 ⓒ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사직, 신원철 기자] 롯데 이대호가 사직구장을 흔들었다. 1루부터 홈까지 내달려 동점 득점을 올렸다. 홈 승부 접전 상황에서는 절묘한 홈 터치로 세이프 판정을 받아냈다. 사직구장을 찾은 롯데 팬들은 이대호의 이름을 외쳤다. 

롯데 자이언츠는 2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4-3 역전승을 거뒀다. 1-3으로 끌려가다 7회 3점을 뽑아 경기를 뒤집었다. 이대호의 전력질주가 득점으로 이어졌을 뿐만 아니라 사직구장의 분위기를 바꿨다. 

롯데의 반격은 7회 선두타자 전준우의 볼넷 출루에서 시작됐다. 다음 타자 이대호의 우중간 안타가 나오면서 단숨에 무사 1, 3루 기회가 만들어졌다. 안치홍은 우중간을 시원하게 가르는 2루타를 터트렸다. 

이때 이대호가 과감한 홈 돌진으로 동점 득점까지 올렸다. LG의 중계 플레이가 이어지는 순간 이대호는 3루를 돌아 홈으로 달리기 시작했다. 홈에서는 포수 유강남과 아슬아슬하게 겹치는 순간도 있었다. 그러나 태그는 피했고, 왼손을 뻗어 홈플레이트를 건드렸다. 

이 순간을 놓고 LG 벤치에서 비디오 판독 요청이 나왔다. 이대호의 손이 홈플레이트에 닿았는지, 그냥 지나쳤는지에 대한 판단을 비디오판독 센터에 요청했다. 약 2분을 거쳐 이대호의 득점이 확정됐다. 사직 롯데 팬들이 이대호의 이름을 힘차게 외쳤다. 

이대호의 질주가 롯데를 일으켰다. 분위기를 살린 롯데는 이어진 무사 3루에서 정훈의 희생플라이로 역전까지 이뤘다. 

1점 리드를 잡은 롯데는 필승조 최준용과 구승민, 김원중을 모두 투입해 승리를 지켰다. 최준용이 팔꿈치 통증으로 교체되기 전 박해민을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구승민은 김현수-채은성을 연달아 삼진 처리하며 기세를 올렸다. 김원중은 지난 경기 부진을 터는 깔끔한 투구로 세이브를 올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