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윤경. 제공|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 하윤경. 제공|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하윤경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속 주종혁과 러브라인에 대한 속내를 전했다.

하윤경은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최수연과 권민우의 러브라인이 비약이라거나 캐릭터 붕괴라고 느껴지진 않았다"라고 밝혔다. 

하윤경은 인기리에 종영한 ENA채널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극본 문지원, 연출 유인식)에서 법무법인 한바다 신입 변호사 최수연을 연기했다. 최수연은 '권모술수'라 불리는 '빌런' 권민우에게 스며들어 그를 좋아하게 됐고, 두 사람의 후반 러브라인은 시청자들에게 호불호가 갈리며 설왕설래를 불러 일으켰다.

이에 대해 하윤경은 "중간까지 대본이 나왔을 때 언뜻 그런 얘기를 해주셨다. 가닥이 잡힌 건 (권)민우와 (최)수연이가 '썸'처럼 엮일 수도 있다고 하셨고, 그걸 들었을 때 그렇게 비약이라거나 캐릭터 붕괴라고 느껴지진 않았다"라고 했다.

이어 "저는 수연이라는 캐릭터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더 재밌었고, 수연이 역시 부족한 면모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사랑일 수도 있는 거고"라며 "권민우도 이 드라마에서 보여지기가 좀 부족했던 것 같다. 저 역시 수연이가 민우가 좋아지는 과정이 조금 밭게 느껴질 수 있다는 생각도 든다"라고 시청자들의 지적도 이해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윤경은 "사람들은 다 부족하고 어설픈 면이 있다. 저희 드라마 제목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인데 저희 모두 이상한 변호사다. 무엇이 이상하고 이상하지 않은 것인지에 대해 생각하며 만든 드라마이기도 하고, 조금 더 친절했으면 납득하시기 편했었을 수도 있지만, 최수연이 '금사빠'라고 하는데 그런 면모가 굉장히 현실적이라고 생각했다"라고 자신의 해석을 전했다.

▲ 하윤경. 제공|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 하윤경. 제공|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또 하윤경은 "그런 과정을 통해 수연이가 성장하는 것도 있을 거고, 권민우랑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실패하든 성공하든 그것 또한 성장 과정이라고 생각했다. 민우한테 마음이 가지만 그걸 부정하려고 하는데 시청자 분들도 갑작스러우실 수 있다고 생각해서 밀어내는 걸 좀 잘 표현하려고 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사람이 좋아지는 데 이유 없지 않나. 시청자 분들이 최수연을 너무 사랑하고 좋아해서 그러신 것 같아서 감사하다. 부모님이 뜯어말리듯이. 부모님은 누굴 데려와도 성에 안 차지 않나. 그래서 그런 것 같다"라고 부모처럼 무조건적 사랑을 쏟아준 시청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