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한국은 기적을 만들어야 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6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974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브라질과 16강전을 치른다.

한국은 브라질과 비교했을 때 전력 열세인 건 분명하다. FIFA 랭킹 1위이자 월드컵 통산 5회 우승에 빛나는 '우승 후보' 브라질의 승리가 점쳐지고 있다. 

브라질에는 히샬리송(토트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하피냐(FC바르셀로나) 등 기회만 나면 골을 터뜨릴 수 있는 특급 공격수가 즐비하다. 세르비아와 조별리그에서 발목을 다쳐 2, 3차전에 결장한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도 한국전에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왼쪽 풀백 알렉스 텔리스(세비야), 알렉스 산드루(유벤투스)가 모두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하면서 약점이 생겼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강하다.

이에 반해 손흥민(토트넘)은 안면 부상으로 아직 정상 컨디션이 아니다. 황희찬(울버햄턴)과 김민재(나폴리)의 출전 가능성은 있지만 두 선수의 몸 상태도 완벽하지 않다. 한국은 모든 힘을 쏟아내야 한다.

영국 매체 'BBC'의 크리스 서튼도 브라질의 승리를 점쳤다. 4일 한국-브라질의 경기 프리뷰를 게재하면서 서튼은 "한국의 16강전 합류가 늦었지만 H조에서 2위를 차지하는 방식은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월드컵에서 기억에 남는다는 걸 의미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은 포르투갈 상대로 얼마나 잘 조직되어 있는지 보여줬다"라며 "그러나 나는 브라질을 괴롭힐 만큼 충분한 전력을 갖고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네이마르가 부상에서 어떻게 복귀하느냐가 중요하지만 그가 없어도 브라질이 이길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튼은 브라질의 2-0 승리를 바라봤다.

이 매체는 한국과 브라질의 기록도 살펴봤다. "한국과 브라질의 8번의 만남이지만 월드컵에서는 처음으로 격돌한다. 가장 최근에는 브라질이 5-1로 승리했다"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