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 손흥민
▲ 손흥민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손흥민(31, 토트넘 홋스퍼)이 FA컵에서 톱 클래스 결정력을 보였다. '손흥민 존'에서 멀티골을 터트리며 토트넘 16강 진출, 승리의 파랑새가 됐다. 평점도 양 팀 통틀어 최고점이었다.

손흥민은 29일(한국시간) 딥데일 스타딩무에서 열린 프레스턴 앤 노스 엔드와 '2022-23시즌 FA컵 4라운드(32강)'에 선발로 출전했다. 영혼의 파트너 해리 케인은 벤치에서 휴식했고, 손흥민이 이반 페리시치와 스위칭으로 토트넘 공격을 이끌었다.

전반전에 내려 앉은 프레스턴 수비를 쉽게 공략하지 못했지만, 손흥민의 슈팅이 날카로웠다. 전반 24분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바깥에서 밀집 수비를 밀고 들어가 프레스턴 골망을 위협했다. 전반 42분에는 클루셉스키와 좁은 공간에서 패스를 주고 받으며 프레스턴을 흔들었다.

후반전에 손흥민이 환상적인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하프스페이스 근처에서 볼을 잡은 뒤에 특유의 정확한 감아차기로 골망을 뒤흔들었다. 한동안 부진론에 시달렸지만, 시즌 7호골을 완성하며 환한 미소로 포효했다.

손흥민이 후반 23분 또 톱 클래스 결정력을 보였다. 이번에는 톱 자리에 있던 페리시치의 리턴 패스를 침투하며 받았고, 유연한 볼 컨트롤로 수비 타이밍을 뺏은 뒤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멀티골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손흥민 멀티골에 신입생 단주마까지 추가골을 더하며 프레스턴 추격 의지를 꺾었다. 손흥민은 프레스턴전에서 85분 동안 활약한 뒤에 브리안 힐과 교체돼 벤치에 앉았다. 토트넘은 프레스턴을 3-0으로 제압하며 5라운드(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축구통계업체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손흥민은 양 팀 통틀어 유일한 9점대를 받았다. 평점 9.1점으로 프레스턴전에 출전했던 모든 선수보다 월등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물론 상대가 2부리그 팀에 FA컵이라는 걸 감안해야 한다. 하지만 최근에 프리미어리그에서 기복론에 시달리고 있는 만큼, 답답했던 '혈'이 뚫린 건 손흥민 입장에서 상당히 긍정적인 신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