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양민혁(18)이 퀸즈파크 레인저스(QPR)에서 실전 감각을 빼곡히 채워나가고 있다.
양민혁은 12일(한국시간) 코벤트리 빌딩 소사이어티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 32라운드에 교체로 나서 코벤트리 시티를 상대했다. QPR에 임대로 합류한 이후 3경기 연속 교체 투입이다.
벤치에서 대기하던 양민혁은 후반 26분 폴 스미스를 대신해 오른쪽 윙어에 자리했다. 그라운드를 밟자마자 속도감 있는 돌파력을 잘 보여줬다. 오른쪽에서 볼을 잡아 앞을 막던 수비수를 헛다리를 짚으면서 따돌렸다. 상대가 양민혁의 볼을 뺏으려 발을 뻗자 유려한 드리블로 절묘하게 빠져나갔다. 이어 문전으로 크로스까지 올려 공격 마무리까지 해냈다.
이후에도 양민혁은 QPR의 공격 흐름을 살리는 움직임으로 인상을 남겼다. 주로 오른쪽 측면을 넓게 벌린 위치에서 볼을 잡은 양민혁이 재기 넘치는 돌파를 보여주자 코벤트리 수비수는 발을 높이 드는 등 거친 태클로 응수하기도 했다. 양민혁은 그라운드에 위험하게 떨어지긴 했으나 부상을 입지는 않았다.
양민혁이 계속 출전 기회를 부여잡으며 영국 축구에 적응하고 있다. 밀월을 상대했던 데뷔전에서 14분을 뛰었고, 블랙번 로버스와 직전 경기에서는 24분으로 시간이 늘었다. 이날 역시 20분가량 뛰면서 QPR 전술에 녹아들기 시작했다. 아직은 후반 조커로 뛰지만 점차 선발 기회를 부여받을 가능성을 높였다.
QRP은 앞으로도 주중 2경기씩 예정되어 있다. 사흘 뒤인 15일 더비 카운티와 경기가 예고됐다. 양민혁이 교체 자원으로 적응도를 높여왔고, 꽤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어 주축으로 기용될 여지가 충분하다.

양민혁은 데뷔전부터 현지 평가가 좋았다. 축구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밀월전에서 양민혁은 유효 슈팅 1회, 볼 터치 9회, 패스 성공률 100% 등을 기록했다. 영국 매체 'BBC'는 "양민혁이 교체 투입돼 활기찬 모습을 보이며 QPR의 공격에 어떤 종류의 공격적 재능을 가져다줄 수 있는지 엿볼 수 있게 해줬다"고 평가했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결승골에 관여했다. 전날 블랙번 로버스전에 또 다시 후반 19분 들어간 양민혁은 후반 31분 상대 진영에서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QPR 득점에 간접 기여했다. 동료의 패스를 잡기 위해 달려가던 양민혁은 블랙번 수비수에게 가격당해 넘어졌다. 페널티킥이 선언됐어도 이상할 것이 없던 장면이었다.
이번 코벤트리전 역시 양민혁의 고군분투를 인정받았다. 20여분을 뛰면서 9번의 볼터치와 1회 드리블 성공, 패스 성공률 75%의 준수한 활약을 펼친 양민혁을 향해 '웨스트런던 스포츠'는 "후반 투입 후 큰 임팩트를 남기기 위해 노력했다"고 괜찮은 평을 들었다.
QPR 내부 평가가 좋다. 단기 임대생이긴 하나 양민혁의 적극성을 본 크리스티안 누리 QPR CEO는 "토트넘이 젊은 유망주의 성장을 위해 우리에게 보낸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양민혁은 우리 공격진에 다른 스타일을 안기고 있다. 다양한 포지션에서 뛸 수 있지만 당장은 오른쪽 윙어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바라봤다.

관련기사
- 칼 갈았다…'골때녀' 클래식 '개불전' 빅매치 "1년5개월만에 성사"
- '이혼소송' 박지윤, 시부모 거주 아파트 처분 절차→최동석 '분개'[종합]
- KBS가 버린 '홍김동전', '도라이버'로 부활시킨 넷플의 속내[초점S]
- "故서희원 팔아 돈벌이"…계정 차단된 前시모, 다음날 '팔이피플' 복귀
- '말라도 너무 말랐어' 노정의, 헉! 소리 나는 극세사 각선미
- '다니엘 튜더♥' 임현주 아나, 둘째 출산 미뤘다 "산후조리원 안 가기로"
- 김승수, 숨겨진 여자친구 있었나…AI 대화 내용 보니 '깜짝'('애라원')
- '제3공화국'·'사랑과 야망' 성우 겸 배우 최병학, 오늘(10일) 심근경색으로 별세
- [단독]배성재, 품절남 된다…'14살 연하' 김다영 아나운서와 결혼
- 강경준 품은 장신영 "나 자신이 밉고 엄마에게 죄스러워"('편스토랑')
- 구준엽 "故서희원 유산, 장모님께 드릴 것, 제 마지막 할 일"
- 김동욱, 강소라·임시완과 한솥밥…플럼에이앤씨 전속계약[공식]
- '부동산 큰손' 전지현, 세무조사 받았다 "적법한 절차로 문제 無 확인"[전문]
- '볼륨감 넘치는 몸매' 클라라, 파격적인 하의실종
- '국민 트로트 가수' 송대관, 오늘(7일) 심장마비로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