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삼영 감독 ⓒ 곽혜미 기자
▲ 허삼영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신원철 기자] 삼성 라이온즈는 5일 대구 LG전에서 7회 1사 만루, 8회 2사 만루 두 번의 대량 득점 기회를 놓치며 1-4로 졌다. 1-3으로 끌려가던 7회에는 2사 후 김헌곤의 안타성 타구가 투수 케이시 켈리의 점프캐치에 걸리고 말았다. 빠졌다면 동점을 기대할 수 있었던 타구가 잡힌 순간이었다.  

삼성 허삼영 감독은 6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릴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를 앞두고 이 상황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안타가 됐다면 좋은 흐름을 탔을텐데…좋은 타구였다. 먹혔지만 코스가 좋아 잡기 쉬운 타구는 아니었다. 잡힐 줄 몰랐다"고 밝혔다. 삼성은 5일 패배로 4연패에 빠졌다. 

그래도 부진을 거듭하던 선발투수 백정현이 5이닝 2실점으로 반등의 조짐을 보였다. 허삼영 감독은 "투구 로케이션이 달라졌다. (1회 김현수에게)홈런을 맞기는 했지만, 왼손타자 상대로는 아직 불안한데 오른손타자 상대로는 제구가 자리가 잡힌 것 같다"고 평가했다.

경기 전 반등 조건으로 꼽았던 팔 스윙 속도 개선에 대해서는 "고쳐본다고는 했는데, 팔 스윙이라는 게 수치로 판단하기가 어렵다. 느낌에는 평균은 됐다고 본다"고 밝혔다. 

- 백정현 6회 교체는 좋을 때 내리려고 한 것인지.

"좋을 때 바꿔주려고 한 것도 있고, 백정현은 90구 이상은 던지지 않게 하려고 했다. 다음 등판은 예정대로 10일 일요일 SSG전이다."

- 이원석은 곧 올라올 수 있나(6일 경산 상무전 4번타자 3루수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

"퓨처스리그 경기해보고 컨디션 괜찮으면 올린다. 아직 연락 못 받았는데 보고 내용을 듣고 판단하겠다."

- 김지찬은 움직이기 시작했다는데 예상보다 일찍 돌아올 수도 있나.

"가벼운 조깅, 가벼운 스윙 같은 훈련만 시작한 상태다. 빨라도 7월말은 돼야 한다고 본다. 구자욱도 마찬가지다. 부상 부위가 위험한 곳이라 우선 아프지 않아야 한다."

- 최충연은 계속 1이닝만 던지는지.

"계속 늘려가려고 한다. 점수 차 클 때 멀티 이닝을 맡겨봤는데 첫 이닝과 두 번째 이닝 편차가 크다. 우선 작은 성공을 계속 이어간다면 자신에 대한 확신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6일 대구 LG전 선발 라인업

김현준(중견수)-호세 피렐라(좌익수)-오재일(1루수)-강민호(포수)-김재성(지명타자)-오선진(3루수)-안주형(2루수)-이재현(유격수)-김헌곤(우익수), 선발투수 원태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