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 캐롯 점퍼스 창단식 ⓒKBL
▲ 고양 캐롯 점퍼스 창단식 ⓒKBL

[스포티비뉴스=고양, 이민재 기자] 고양 캐롯 점퍼스가 김승기 감독 체제에서 손발을 맞추고 있다.

데이원스포츠는 25일 고양체육관에서 경기도 고양시를 연고지로 하는 남자 프로농구단 '고양 캐롯 점퍼스'로 창단식을 가졌다.

'고양 캐롯 점퍼스'는 전 국가대표 농구선수인 허재 대표이사와 김승기 감독이 이끄는 '데이원스포츠'가 운영하는 프로농구팀이다. 

2021-22시즌이 끝난 뒤 고양 오리온을 인수한 데이원스포츠는 캐롯손해보험과 네이밍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며 새 시즌 준비를 마무리했다. 

지난 시즌까지 안양 KGC를 이끈 김승기 감독이 고양 캐롯 점퍼스의 사령탑이 되었다. 새 팀에서 새로운 선수들과 함께 올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과연 어느 정도 준비가 되었을까.

그는 "지금 70% 정도까지 올라왔다"라며 "처음 팀에 합류하고, 운동을 하지 않고 봤을 때 팀 성적이 안 나올 거 같다고 생각했다. 지금 팀 훈련을 시키면서 분석을 끝냈다. 많이 움직이는, 이전 팀에서 했던 농구를 펼칠 수 있을 것 같다. 그걸 많이 연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KGC 시절 김승기 감독은 많은 활동량을 요구했다. 특히 수비 시 코트 곳곳을 누비는 강한 압박 수비로 상대를 무너뜨리는 트랩 수비가 인상적이었다. 

김승기 감독은 "선수들이 하고자 하는 마음과 자기가 성적을 내야겠다는 자세가 잘 잡혀있다. 나도 자신감이 생겼다. 생각보다 더 좋은 결과 나오지 않을까 싶다"라고 언급했다.

지난달 열린 기자간담회 당시 김승기 감독은 3년 안에 우승을 차지하겠다고 각오를 밝힌 바 있다. 그는 "올해는 솔직히 우승은 힘들다고 본다. 그러나 올해 좋은 성적을 내면 다음 시즌 우승에 도전할 수 있는 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무조건 플레이오프에 가야 한다. 안 되면 혼날 것 같다. 그동안 감독하면서 욕 많이 먹었다. 욕먹는 거 안 좋아한다. 성적 안 나오면 대표님한테 욕 많이 먹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허재 대표에게 메시지를 전하면서 "원하는 선수를 뽑아달라. 성적 잘 나오면 보너스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