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NEWS=조영준 기자]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시애틀 시호크스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10년 만에 슈퍼볼 우승을 차지했다.

뉴잉글랜드는 2일(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 피닉스대학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49회 슈퍼볼에서 시애틀을 28-24로 제압했다. 이로써 뉴잉글랜드는 지난 2005년 우승에 이어 10년 만에 정상을 탈환했다. 지난 2002년 첫 슈퍼볼 우승을 차지한 뉴잉글랜드는 2004년과 2005년 그리고 올해 정상에 오르며 팀 통산 네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경기의 승부는 4쿼터에서 결정됐다. 1쿼터에서 양 팀은 터치다운을 성공시키지 못하며 0-0으로 마감했다. 2쿼터에서 14-14로 비긴 양팀의 명암은 3쿼터에서 가려졌다. 필드골로 3점을 추가한 시애틀은 덕 볼드윈의 터치다운으로 순식간에 10점을 추가했다.

24-14로 앞서나간 시애틀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이 눈앞에 보였다. 하지만 4쿼터에서 뉴잉글랜드는 반격에 나섰고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연출했다.

4쿼터 8분을 남긴 상황에서 뉴잉글랜드는 터치다운을 성공시켰다. 경기 종료 얼마 남기지 않은 상황에서 공격권은 시애틀로 넘어갔다. 하지만 쿼터백 러셀 윌슨의 패스가 가로채기를 당했다. 종료 1분여를 남기고 뉴잉글랜드의 저메인 커스는 윌슨의 패스를 가로채기 했고 33야드 패스를 성공시켰다.

치명적인 점수를 내준 시애틀은 마지막 공격에 모든 것을 걸엇다. 그러나 뉴잉글랜드의 버틀러가 윌슨의 패스를 다시 가로채기 하면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뉴잉글랜드의 쿼터백인 톰 브래디가 MVP로 선정됐다. 브래디는 NFL의 전설 조 몬테나와 데리 브래드쇼와 함께 슈퍼볼 최다 우승(4회)을 차지한 쿼터백이 됐다.

한편 미국 공중파 채널 NBC가 생중계한 이번 슈퍼볼은 전 세계 1억 명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 톰 브래디 ⓒ Gettyimages]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