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자이언츠 신용수가 KBO리그 통산 39번째 홈스틸에 성공하는 기지를 보였다. ⓒ연합뉴스
▲ 롯데 자이언츠 신용수가 KBO리그 통산 39번째 홈스틸에 성공하는 기지를 보였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정현 기자] ‘8회의 사나이’ 신용수(26·롯데 자이언츠)의 활약으로 롯데가 위닝시리즈를 완성했다.

신용수는 11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1번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했다.

지난 경기(10일 키움전) 신용수는 단연 가장 눈에 띄는 활약을 했다. 팀이 0-1로 뒤진 8회 1사 2루에서 구원 투수 이승호를 공략해 좌측 담장을 넘기는 비거리 115m 홈런으로 2-1 역전을 만들어냈다.

신용수의 홈런으로 힘을 얻은 롯데는 접전 끝에 키움을 4-3으로 잡아내며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좋은 흐름이 이어졌을까. 첫 타석부터 신용수의 방망이가 빛났다. 상대 선발 에릭 요키시를 공략해 중전 안타를 쳐냈다.

하이라이트는 8회였다. 롯데는 선두타자 강태율의 좌전 안타와 장두성의 볼넷으로 무사 1,2루를 만들었다. 이후 신용수의 투수 땅볼 때 구원 투수 하영민이 송구 실책을 범하며 1사 2,3루가 됐다.

이후 황성빈의 희생플라이로 1-0 선취점을 뽑은 롯데, 추가점이 필요한 시점에서 신용수가 직접 해결했다. 하영민이 태그업 플레이에 관한 확인을 하기 위해 2루로 공을 던졌는데, 그사이를 놓치지 않고 홈으로 거침없이 파고들어 득점에 성공했다. 롯데가 추가점을 뽑아 2-0 달아나는 순간이었다.

선발 투수 반즈가 7⅓이닝 1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으로 버틴 롯데는 구승민(⅔이닝 무실점, 홀드)-김유영(⅔이닝 무실점)-김도규(⅓이닝 무실점, 세이브)를 순서대로 올려 상대 타선을 막아내며 3-0승리를 거뒀다.

롯데는 키움과 두 번의 경기에서 단연 빛났던 신용수의 맹활약 속에 귀중한 위닝시리즈를 거두며 올 시즌 마지막 3연전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거침없는 플레이로 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신용수가 충분히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시리즈로 롯데와 키움의 3연전이 마무리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