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 ⓒ 잠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두산 베어스가 2939일 만에 LG 트윈스에 발목을 잡혔다. 

두산은 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LG와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3-9로 졌다. 두산으로선 1차전 5-1 승리에 이어 2차전까지 2연승을 달려야 플레이오프까지 승산이 있었지만, 2차전 패배로 빨간불이 들어왔다. 

두산은 2013년 10월 19일 치른 LG와 플레이오프 3차전 5-4 승리 후 진 적이 없었다. 이날 경기 전까지 LG 상대 포스트시즌 5연승을 질주했는데, 무려 2939일 만에 통곡의 벽이 무너졌다.

선발투수 곽빈은 4이닝 66구 6피안타 6탈삼진 3실점으로 패전을 떠안았다. 일찍이 승기를 내준 바람에 최승용(⅔이닝)-권휘(1이닝)-이교훈(⅔이닝 2실점)-이승진(⅓이닝 3실점)-윤명준(1⅓이닝 1실점)-박종기(1이닝) 등 추격조가 등판했다. 

타선에서는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가 3안타 경기를 했고, 김재환이 1안타 2타점, 강승호가 2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김태형 감독은 경기 후 "깨끗하게 졌다. 선발이 맞았다. 곽빈이 잘 던졌는데 4회에 아쉬운 장면이 있었다. 그때만 잘 넘어갔으면 좋은 승부가 될 뻔했다. 안 줘도 될 점수를 주면서 흔들렸다"라고 말했다. 

다음은 김태형 두산 감독과 일문일답. 

- 곽빈 3일 휴식 후 등판인데 어땠나. 

"밸런스 좋았다. 어려서 그런지 한 순간에 흔들리더라. 실점하고 나서 생각했던 투구 수보다는 일찍 내렸다. 뒤쪽에 추격조들이 나갔을 때 안 좋은 상황이 많았다. 볼카운트 싸움에서 밀리면 힘들다. 곽빈은 적당할 때 뺐다고 생각한다."

- 홈 태그 실패 상황을 아쉬워했다. 

"(박)세혁이 정도면 발에 태그했어야 하는데 급해서 그런지 사람을 보고 들어갔다."

- 필승조를 아껴 3차전 총력전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됐다. 

"김민규가 얼마나 던져줄지 모르겠다. 그래도 마지막 경기는 상황에 맞게 필승조를 다 투입해 승부를 봐야 한다."

- 뛰는 야구가 안 나왔다.

"나가야 뛰지. 상황이 안 나왔다."

- 6회 불펜을 살피는 것 같았는데.

"1-3에서 필승조를 붙이기는 어려웠다. 만약에 나가게 되면 그동안 덜 나갔던 김강률을 앞에 당길까 생각했었다. 그런데 7회에 너무 쉽게 점수를 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