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타선이 폭발하며 박진만 감독 대행에게 마수걸이 승리를 안겼다. 멀티히트에 타점까지 올린 김재성. ⓒ 삼성 라이온즈
▲ 삼성 타선이 폭발하며 박진만 감독 대행에게 마수걸이 승리를 안겼다. 멀티히트에 타점까지 올린 김재성. ⓒ 삼성 라이온즈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성윤 기자] 초반 타선 대폭발로 삼성 라이온즈가 승리했다. 박진만 삼성 감독대행은 편한 꿀잠을 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이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경기에서 9-2로 이겼다. 경기 초반 두산 마운드를 쉼없이 몰아치며 점수 차를 벌렸고, 승기를 경기 끝까지 놓치지 않으며 잠실 원정을 1승 1패로 마쳤다.

삼성은 1회부터 선발투수 이영하를 두들겼다. 김지찬이 볼넷, 김현준이 사구, 구자욱이 볼넷을 얻어 무사 만루가 됐다. 호세 피렐라가 2타점 좌전 안타를 때렸다. 오재일 볼넷으로 다시 무사 만루. 김재성이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날려 3-0 리드를 이끌었다.

2회에도 삼성은 멈추지 않았다. 김지찬이 볼넷, 김현준이 볼넷을 얻어 무사 1, 2루가 됐다. 두산이 이영하를 마운드에서 내리고 박신지를 올렸다. 3번 타자 구자욱이 박신지를 상대로 1타점 중전 안타를 때려 삼성에 4-0 리드를 안겼다.

삼성은 3회초 김재성 유격수 맞고 굴절되는 중전 안타와 강한울 기습번트 안타로 무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강민호 희생번트로 1사 2, 3루. 오선진이 1타점 유격수 앞 내야안타, 김지찬이 1타점 기습번트 안타를 성공시켜 6-0이 됐다.

삼성은 6회초 이원석 좌전 안타, 김재성 좌전 안타, 1사 1, 2루에 터진 강한울의 1타점 적시타로 두산 공격 의지를 완벽하게 꺾었다. 마운드에서는 원태인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6이닝 동안 3피안타 1볼넷 6탈삼진 무실점 완벽투를 펼치며 시즌 5승(5패)를 챙겼다.

▲ 김지찬(왼쪽)-원태인. ⓒ 삼성 라이온즈
▲ 김지찬(왼쪽)-원태인. ⓒ 삼성 라이온즈

 

박 감독 대행은 3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 경기에서 1-3으로 무릎을 꿇었다. 4일 경기 전 열린 브리핑에서 박 대행은 "한 경기지만 지니까, 분한 마음이 솔직하게 생겨 못 잤다"며 데뷔전 패배를 무척 아쉬워했다.

이어 "퓨처스리그 했을 때는 팀 과정이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져도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퓨처스리그에서 3일과 같은 경기를 했다면, 과정이 좋았다고 했을 텐데, 이 자리는 결과를 내야 하는 자리다. 그래서 조금 잠을 못 잤다. 분했다. 1군은 전쟁터다. 어떻게 해서든 이겨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졌다"고 했다.

데뷔 2경기 만에 박 대행은 마수걸이 승리를 챙겼다. 선수들이 숙소로 돌아가 인사를 건낼 것으로 보인다. '박진만 감독 대행님, 첫승 축하드립니다. 편히 주무세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