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이시영 인스타그램
▲ 출처| 이시영 인스타그램

[스포티비뉴스=정서희 기자] 배우 이시영(41)이 6세 아들을 등에 업고 한라산을 등산한 것을 두고 안전불감증이라는 우려가 쏟아지자, 해명에 나섰다. 그러나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은 여전하다.

이시영은 최근 6세 아들을 등에 업고 한라산을 등반해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안전불감증, 아동학대라는 비판까지 나오며 논란이 됐다.

이와 관련해 이시영은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등반 영상과 함께 해명의 글을 올렸다. 이시영은 "나는 힘들면 그만인데 정윤이의 컨디션을 예측할 수 없고, 어떠한 변수가 생길지 모르는 상황에서 되게 긴장했다"며 "나도 엄마다 보니까 애 기분이 너무 중요해서 '추워?'라고 계속 물어봤다. 중간 멘트도 하나도 못 하고 정윤이에게만 집중했다"고 전했다.

6세 아들을 업고 한라산을 오른 것에 대해서는 버킷리스트였다고 말했다. 이시영은 "정윤이가 한라산을 갈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려면 최소 5년은 기다려야 할 텐데, 나는 또 나이가 있으니까. 업고 올라가려면 (아들 체중이) 20kg이 넘기 전인 올해가 마지막 기회였다"고 밝혔다.

▲ 출처| 유튜브 채널 '이시영의 땀티' 영상 캡처
▲ 출처| 유튜브 채널 '이시영의 땀티' 영상 캡처

이어 "내 욕심일 순 있지만, 올해 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정윤이한테도 열 번 물어봤는데, 열 번 다 '예스'라고 했다. 심지어 백두산을 가자고 했는데 백두산보다 한라산이 난도가 낮으니까. 물론 정상까지는 못 올라갔어도 2022년 1년 동안 가장 행복한 날이었다. 평생 못 잊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진 등반 영상에서 이시영은 영실매표소와 영실휴게소가 폭설로 차량이 통제돼 웨건(수레차)에 아들을 태우고 약 40분을 걸어 휴게소로 갔다. 이후 제설이 되지 않은 구간부터 아들을 업고 휴게소에 도착, 본격적으로 산을 올랐다.

이시영은 "예전에 한라산 왔을 때는 아이들이 진짜 많았는데 8~9세더라, 강제로 시키겠다는 건 아니고 정윤이가 원하면 할 수 있는 나이라는 것"이라며 "정윤이도 하고 나서 '너무 좋았고, 사실은 안 추웠다'고 하더라. 다음에는 걸어서 갈 수 있는 낮은 산부터 천천히 갈 생각이다"고 덧붙였다.

이시영의 해명에도 우려의 목소리는 여전하다. 누리꾼들은 "안전에 관한 것을 미취학 아동에게 선택하게 하면 안 된다. 안전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아이를 위한 게 아닌 자기만족 같다"고 지적했다. 반면 "본인 자유", "알아서 잘 챙겼을 것", "엄마의 도전을 응원한다"는 반응도 있다.

한편 이시영은 2017년 비연예인 외식사업가와 결혼해 슬하에 아들 정윤 군을 두고 있다. 종종 아들을 등에 업고 등산하는 모습을 SNS에 공개하곤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