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서진. 제공|타조엔터테인먼트
▲ 박서진. 제공|타조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가수 박서진은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하 '미스터트롯2') 방송 시작 전부터 화제의 인물이었다. 이미 트로트신에서 인지도와 팬덤을 모두 갖추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 그가 '미스터트롯2'에 출연한 이유는 '우물 안 개구리'를 탈피하기 위해서였다. 박서진은 "사람들이 저더러 이미 유명하지 않냐고 하지만, 막상 대중에게 '박서진 아세요?'라고 물어보면 잘 모르더라. '장구 치는 걔'라고 하면 '아 어디서 한 번 봤어요'라고 하는 분이 절반 이상이었다. 박서진 이름 세 글자를 더 알리고자 출연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박서진은 지난 2일 방송된 '미스터트롯2' 본선 2차전 1대 1 데스매치에서 안성훈과 맞붙었지만, 패배 후 하차하게 됐다. 방송 시작 후 줄곧 온라인 응원 투표 1위를 달려오기도 한 그의 탈락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박서진은 이른 탈락에 대해 "아쉬움은 없었다"고 말했다. 다만 팬들의 아쉬움은 컸던 터. 박서진의 탈락 후 한때 '미스터트롯2' 시청률이 하락하기도 했는데, 이를 두고 박서진을 좋아하는 시청층이 대거 이탈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왔다. 

이와 관련 박서진은 "팬분들이 추가합격자에 당연히 들어갈 줄 알았다고 생각했다고 하시더라. 추가 합격에도 없는 거에 화가 나서 '미스터트롯2'를 안 봤다고 팬들이 얘기하시더라"라고 했다. 이어 "(제 팬들 때문에 시청률이 떨어졌다는 게) 없는 말은 아닌 것 같다"면서 "그런데 시청률도 다시 올라갔더라"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 박서진. 제공|타조엔터테인먼트
▲ 박서진. 제공|타조엔터테인먼트

기성 가수인 마스터들이 박서진에게 유독 냉혹한 평가를 했다는 시청자 의견도 있었다. 이를 두고 "박서진이 '미스터트롯2'의 희생양이다"라는 일부 팬들의 반응도 이어졌다. 박서진은 잠시 침묵하더니 "하고 싶은 말이 더 없다"며 "그냥 방송이니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는 "방송이다 보니까 어쩔 수 없는 탈락자도 있어야 한다. 그렇다 보니 누군가 나쁜 역할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게 비춰졌을 거라 생각한다"면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보니 자극적으로 말해야 시청률이 올라간다. 그렇게 하다 보니 안 좋은 시선들이 있었던 게 아닐까. 그렇게 비쳐지다 보니 공격 대상이 장윤정 선배님이 된 것 같다"며 마스터들을 감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