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리.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박수정 기자] 빅뱅 승리가 의경을 포기하고 현역 입대를 결정하며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기 위한 행보를 보였다.

승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8일 공식입장을 통해 "승리가 오는 3월 25일 육군 현역 입대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승리는 지난 1월 7일 서울지방경찰청 의무경찰 선발시험에 지원했다. 8일 중간 합격 결과가 나오지만, 승리는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기 위해 합격하더라도 이를 포기하고 현역에 입대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의혹 해소를 위한 승리의 의지로 보인다. 승리는 최근 자신이 운영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클럽 버닝썬을 둘러싸고 성 접대시도 의혹 및 클럽 내 성범죄, 마약 등 여러 논란에 휘말렸다.

특히 승리가 직접 성접대에 나섰다는 카카오톡 메시지가 보도되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 YG는 "조작된 메시지"라고 해명했고, 승리는 지난달 27일 경찰에 자진출두하면서 의혹 해소를 위해 직접 나섰다.

지난달 27일 밤부터 28일 오전까지 경찰 조사를 마친 승리는 당시 취재진에 "저와 관련된 모든 의혹들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 특히 마약 같은 문제는 마약수사대에서 원하는 모든 조치를 했다"며 "각종 논란으로 많은 분들이 화가 나 계시지만, 모든 의혹이 하루빨리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조사받겠다"고 의혹 해소 의지를 밝혔다.

▲ 승리.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이후 승리는 스케줄도 전면 중단했다. 3월 개최 예정인 해외 콘서트도 취소했다. YG 측은 "앞으로 진행될 모든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갈 계획"이라며 "수사를 통해 모든 의혹과 진실이 하루빨리 밝혀지기를 바랍니다"고 밝혔다.

승리는 여기에 불필요한 오해를 막기 위해 의경을 포기하고 현역 입대까지 결정했다. 승리와 그를 둘러싼 각종 의혹이 해소될지 기대가 모아진다.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