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이 해리 케인과 세리머니를 함께하고 있다. ⓒ연합뉴스/AFP
▲ 손흥민이 해리 케인과 세리머니를 함께하고 있다. ⓒ연합뉴스/AFP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손흥민(30, 토트넘 홋스퍼)이 팀 동료의 짓궂은 장난에 당했다.

토트넘은 지난달 26(한국시간) 영국 리즈 앨런드로드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7라운드에서 리즈 유나이티드에 4-0 대승을 거뒀다.

경기에 쐐기를 박은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후반 40분 하프라인 밑에서 해리 케인이 길게 뿌려준 공을 손흥민이 정확한 컨트롤 후 빠른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대기록이 완성된 순간이었다. 이 골로 손흥민-케인 듀오는 PL 통산 37골을 합작했다. 이는 첼시에서 함께 뛴 프랭크 램파드-디디에 드록바의 36골을 넘어선 PL 역대 최다 합작골 기록이다.

손흥민은 득점 후 케인을 향해 달려갔다. 두 사람은 뜨거운 포옹을 나누며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기뻐했다.

두 선수가 기쁨을 만끽하는 사이 나쁜 손 하나가 등장했다.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범인이었다. 그는 케인의 머리를 쓰다듬은 후 손흥민의 머리를 툭 쳤다.

▲  ⓒSNS
▲ ⓒSNS
▲  ⓒSPOTV 중계화면
▲ ⓒSPOTV 중계화면

장난은 쉽게 끝나지 않았다. 로메로는 손흥민의 머리끄덩이를 잡고 흔들었다. 손흥민이 신경쓰지도 않자 로메로는 더욱 강하게 머리를 잡아챘다. 그럼에도 손흥민은 쳐다보지도 않았다.

영국 축구 전문 매체 ‘thickaccent’1골 세리머니 중 로메로가 손흥민의 머리카락을 잡아 당기는 고통스러운 순간이라며 해당 장면을 재차 조명했다. “손흥민이 고통스러운 축하를 받았지만 로메로의 장난을 신경쓰지 않았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내에서도 로메로의 장난이 화제가 됐다. 팬들은 고통스러워 보인다”, “만약 손흥민이 아닌 로 셀소였다면 3개월 부상을 당했을 것이다는 반응을 보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