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연패 챔피언' 레알이 8시즌 만에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탈락했다.
▲ 아약스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4골을 넣었다.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챔피언스리그 3연패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가 홈에서 아약스에 충격 패했다. 2009-10시즌 이후 8시즌 만에 16강 탈락했다. 

레알은 6일 오전 5시(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아약스와 홈경기에서 1-4로 졌다. 타디치에게 1골 2도움을 허용하며 1, 2차전 합계 3-5로 16강 탈락했다. 

레알은 비니시우스, 벤제마, 바스케스, 크로스, 카세미루, 모드리치, 레길론, 바란, 나초, 카르바할, 쿠르트와가 선발로 나섰다. 

아약스는 데 리흐트, 블린트, 타디치, 데 용 등이 출격했다. 

레알은 전반 4분 만에 바란이 골대를 맞췄다. 하지만 선제골은 아약스의 몫이었다. 전반 7분 전방압박으로 볼을 뺏고 역습했다. 타디치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내준 볼을 달려온 지예흐가 다이렉트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골 이후에도 아약스가 볼을 소유하며 추가 골을 넣었다. 8강까지 아약스는 1골이 더 필요했기에 적극성을 띄웠다. 아약스가 추가 골을 뽑았다. 전반 18분 만이다. 중원에서 돌파한 타디치가 침투 패스를 했고, 쇄도한 네레스가 골키퍼까지 제치고 슈팅했다. 

아약스의 공격이 매서웠다. 전반 22분 네레스가 역습 이후 왼발 칩슛으로 골에 근접했다. 살짝 벗어났다. 레알에 악재도 생겼다. 전반 28분 바스케스가 스스로 다쳤다. 베일이 교체로 투입됐다. 

레알에 악재가 이어졌다. 전반 30분 비니시우스가 슈팅 과정에서 발목을 다쳤다. 레알은 급하게 아센시오를 기용했다. 

후반전 레알이 맹공을 펼쳤다. 후반 3분 아센시오가 박스 안 오른쪽에서 슈팅했다. 살짝 빗나갔다. 후반 레알의 맹공이 이어졌다. 아약스는 역습으로 맞섰다. 

후반 13분 벤제마가 개인 기술로 수비 한 명을 제치고 페널티박스 안 왼쪽에서 감아 찼다. 살짝 벗어났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의 재앙이었다. 후반 17분 마즈라위가 레길론의 볼을 뺏고 역습했다. 지예흐와 반 데 비크를 거쳐 페널티박스 안 정면에서 타디치가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마즈라위가 레길론의 볼을 뺏을 때 볼의 위치가 애매해 VAR이 시행됐다. 하지만 주심은 3분의 심의를 거쳐 득점을 인정했다. 

레알이 무너지지 않았다. 후반 25분 레길론의 패스를 받은 아센시오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2분 만에 왼쪽 측면에서 라세 숀이 다이렉트 오른발 프리킥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레알은 후반 38분 상대 진영에서 공격 셋 수비 하나인 완벽한 득점 상황도 놓치며 스스로 기회를 걷어찼다. 챔피언 레알이 무너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