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TV조선 '아직 끝나지 않은 영화, 임권택'
▲ 제공|TV조선 '아직 끝나지 않은 영화, 임권택'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거장 임권택 감독과 아내 채령 여사가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가 공개된다. 

11일 TV조선에서 60년간 한국영화사를 이끈 ‘거장’ 임권택 감독의 이야기를 담은 특집 다큐 '아직 끝나지 않은 영화, 임권택'이 방송된다. 

임권택 감독은 ‘서편제’, ‘취화선’, ‘장군의 아들’ 등 전통을 돌아보는 예술 영화들을 제작하며 한국의 초상을 영화로 그려왔다. 한국 최초 100만 관객 달성,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 아시아 감독 최초 ‘황금곰상’ 수상 등의 쾌거를 이뤄내며 거장 감독으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이 낳은 최고의 감독’ 임권택 뒤에는 든든한 조력자, 가족이 있다. 특히 아내 채령은 늘 남편의 지원군이 되어줬다. 두 사람은 배우와 감독으로 작품에서 처음 만나 긴 비밀 연애 끝에 결혼했다.

채령은 광고를 섭렵할 정도로 사랑받는 여배우였음에도 불구하고, 결혼 이후 배우로서의 삶을 포기하고 49년간 남편의 매니저를 자처해왔다. 스타일링부터 스케줄 관리까지 남편을 살뜰히 내조하는 아내에 임권택 감독 또한 “지금도 아내 반찬이 제일 맛있다”고 칭찬하며 다정한 부부 사이를 자랑한다.

한편, 아내 채령은 거액의 주식 사기를 당한 후 “못 살겠다. 어떻게 하냐”며 절망에 빠졌던 과거를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그런 그녀에게 “시골 가서 집 하나 사서 살면 된다”며 두말없이 아내를 감싸준 것은 바로 남편 임권택. 그녀는 “돈을 날렸을 때도 한마디도 더 안 해준 게 너무 고맙다”며 남편을 향한 깊은 존경심과 애정을 드러낸다.

인생의 전반이 영화를 위한 삶이었다면, 지금부터는 가족을 위해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임권택 감독. 특히 요즘 그의 마음을 사로잡은 건 손녀딸이다. 집안에 손녀딸이 태어나면서 ‘평범한 남편’, ‘무뚝뚝한 아버지’에 더해 ‘손녀 바보 할아버지’로 거듭났다. 그는 새침데기 손녀의 마음을 잡기 위해서라면 “권위고 위상이고 전부 내려놓을 수 있다!”며 손녀딸을 향한 찐 사랑을 표현해 눈길을 끈다. 

한 가정의 든든한 남편, 손녀밖에 모르는 임권택 감독의 인간적인 모습은 11일 오후 7시 50분 방송되는 TV조선 특집 다큐 '아직 끝나지 않은 영화, 임권택'에서 공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