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대헌 ⓒ 연합뉴스
▲ 황대헌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베이징, 고봉준 기자] "최고로 깔끔한 전략을 준비했다."

황대헌은 "깔끔"을 강조했다. 그만큼 중국의 편파 판정이 심했다.

한국의 첫 금메달이 나왔다. 황대헌은 9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인도어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선에서 1위로 통과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경기 후 황대헌은 "사실 1000m도 정말 깔끔하게 탔다고 생각했다. 오늘(9일)은 더 깔끔하게 타자는 전략이었다"며 "아무도 내게 손을 못 댈 정도로 빨리 타는 게 작전이었다"고 말했다.

황대헌 말은 현실이 됐다. 준준결선부터 황대헌의 독주였다. 아웃코스 추월로 월드클래스임을 증명했다.

1위로 골라인을 통과한 뒤엔 뒷짐을 지는 여유도 보였다. 압도적인 실력으로 상대 선수들을 찍어 눌렀다.

이어 준결선에도 1위로 결선에 올랐다. 적수가 없었다. 

결선도 마찬가지였다. 황대헌이 전반적인 레이스를 주도하며 정상에 올랐다.

지난 7일 1000m 준결선을 1위로 통과하고도 어이 없는 판정으로 실격된 악몽을 지웠다. 당시를 돌아본 황대헌은 "나도 사람이라서 안 좋았다. 하지만 괜찮다, 괜찮다 하며 마음을 추스렸다"고 말했다.

이어 "절실하게 벽을 두드렸다. 안 될 건 없다고 생각했다. 다음 경기가 남았다. 또 하나의 벽을 두드릴 것이다. 좋은 컨디션으로 최고의 모습을 보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