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 자격을 얻어 시장의 평가를 기다리고 있는 클레이튼 커쇼

[스포티비뉴스=김태우 기자] 메이저리그(MLB) 직장폐쇄 전 오프시즌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은 LA 다저스가 앞으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일 것이라는 점은 큰 의심의 여지가 없다. 관심을 모으는 건 팀의 레전드인 클레이튼 커쇼(34)와 재계약할 것이냐는 점이다.

커쇼와 다저스는 뗄 수 없는 관계다. 2008년 다저스에서 MLB 무대에 데뷔한 커쇼는 지난해까지 379경기(선발 376경기)에서 185승84패 평균자책점 2.49를 기록했다. 한때 지구상 가장 위대했던 투수로 불렸고, 큰 부상이 없이 경력을 이어 간다면 명예의 전당 입성도 가능한 투수로 뽑힌다.

커쇼와 다저스의 계약은 2021년으로 끝났고, 다저스는 커쇼에 퀄리파잉오퍼(보상FA선수자격)를 제시하지 않았다. 커쇼는 아무 제약 없이 이적이 가능하다. 다저스도 커쇼의 상징성과 기량을 인정하지만, 이제 30대 중반으로 향하는 나이와 최근 들어 부쩍 잦아진 부상 경력이 걸린다.

그러나 북미 스포츠전문매체 ‘디 애슬레틱’은 1일(한국시간) 다저스의 오프시즌 과제 5가지를 짚으면서 커쇼를 반드시 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상징성은 둘째치고, 현재 다저스의 선발 로테이션 사정이 그렇게 여유 있지 않다는 이유다.

‘디 애슬레틱’은 “다저스에서 클레이튼 커쇼를 떼어내는 것은 불가능해 보이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그는 전형적인 자유계약선수(FA)와 다르다. 다저스 구단도 그렇게 말했다”고 전제하면서 “다저스는 아직 선발투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 매체는 “트레버 바우어는 구단의 계획에 없다”고 강조했다. 2021년 시즌을 앞두고 3년 계약을 맺은 바우어는 시즌 중반 여성 폭력 혐의로 입건돼 현재 재판 중이다. 의혹 제기 후 곧바로 휴직 처분이 내려졌고, 바우어가 언제쯤 팀에 돌아올지는 아무도 모른다. 게다가 바우어는 이미 팀 동료들의 신뢰를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골치 아픈 존재다.

‘디 애슬레틱’은 “더스틴 메이 또한 적어도 올스타전 이전에는 팔꿈치 수술에서 돌아오지 못할 것이다. 맥스 슈어저는 메츠로 갔다”면서 “2022년 팀 로테이션에 고정된 선수는 워커 뷸러, 훌리오 우리아스, 그리고 앤드루 히니다. 이 북적이는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레이스에서 경쟁하기 위해 필요한 로테이션의 깊이와는 거리가 멀다. 커쇼를 다시 데려오는 것은 해야 할 목록의 첫 번째에 불과하다”고 했다.

한편 2021년 시즌 중반 트레이드로 데려온 트레이 터너와는 장기 계약을 해야 한다는 주장도 눈길을 끌었다. 다저스는 이번 오프시즌 FA 시장에서 주전 유격수인 코리 시거(텍사스)를 잃었다. 개빈 럭스나 크리스 테일러도 유격수를 볼 수는 있지만, 터너만큼 확실한 선수는 없다. 

‘디 애슬레틱’은 “2루수로도 훌륭했지만 타고난 유격수”라고 터너를 정의하면서 “다저스는 그런 스타 선수를 계속 데리고 싶어할 가능성이 높다. 그를 묶어야 한다”면서 장기계약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터너는 2022년 시즌이 끝나면 FA 자격을 얻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