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
▲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

[스포티비뉴스=박정현 기자] 찰리 몬토요 토론토 블루제이스 감독이 올 시즌 첫 승을 거둔 류현진에 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류현진은 21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전에 선발 등판했다.

이날 류현진은 6이닝 동안 공 78개를 던지며 6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올 시즌 첫 퀄리티스타트와 첫 승을 거두며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

위기도 있었다. 3~6회 2사 후 2루타를 맞아, 득점권에 주자를 출루시켰다. 실점 위기에도 류현진은 무너지지 않았다. 주무기 체인지업과 더불어 커브, 커터 등 다양한 변화구를 적절하게 사용해 상대 타선을 틀어막았다.

류현진의 무실점 투구는 승리의 교두보가 됐고, 토론토는 접전 끝에 2-1 승리를 거뒀다.

경기 뒤 몬토요 감독은 현지 매체와 인터뷰에서 류현진에 박수를 보냈다. “시속 91마일은 88~89마일보다 훨씬 좋은 공이다. 큰 차이다. 류현진에게 제구력이 가장 중요하지만, 1~2마일 빨라진 공이 분명 큰 힘이 될 것이다”며 투구를 돌아봤다.

이어 “류현진이 다시 제 모습을 되찾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토론토는 이날 승리로 시즌 전적 21승18패를 기록하게 됐다. 류현진은 팀 승리에 큰 힘을 보태며 기분 좋은 등판을 끝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