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박주호 아내 안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프로필
▲ 출처|박주호 아내 안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프로필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수원FC 소속 박주호가 은퇴를 공식화하며 암투병 중인 아내의 건강 악화설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박주호는 4일 "16년 간의 프로 축구선수의 생활을 마무리하려 한다"며 "이 글을 쓰는 지금 많은 기분이 교차한다. 처음 축구를 시작했던 일, 처음으로 프로선수, 국가대표가 된 일 등등"이라고 옛 일을 되새겼다. 

박주호는 "주변에서 왜 갑작스레 은퇴를 결심 했냐고들 많이 하시는데 갑작스레 결정한 부분은 아니고, 작년부터 가족과 회사와 많은 대화를 하며 신중히 결정했다"면서 "항간에는 와이프의 건강이 악화되어 은퇴를 한다는 보도가 있었으나, 현재 와이프는 여러분께서 많이 걱정 해주신 덕에, 많이 호전되어 일상생활을 잘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주호는 오는6일 오후 4시30분에 열리는 울산현대와의 홈경기를 마지막 으로 프로축구 선수로서의 활약을 마치고 제2의 인생을 펼친다. 

한편 박주호는 스위스에서 뛸 당시 만난 아내 안나와 2015년 결혼해 나은, 건후, 진우 삼남매를 뒀으며 아이들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내 안나는 지난해 암 투병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 박주호 ⓒ대한축구협회
▲ 박주호 ⓒ대한축구협회

다음은 박주호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박주호 입니다

먼저 언론기사를 통하여 보셨겠지만, 저는 16년간의 프로축구선수의 생활을 마무리 하려 합니다.

이글을 쓰는 지금 많은 기분이 교차하네요. 처음 축구를 시작했던일, 처음으로 프로선수, 국가대표가 된 일 등등..

주변에서 왜 갑작스레 은퇴를 결심 했냐고들 많이 하시는데..
갑작스레 결정한 부분은 아니고, 작년부터 가족과 회사와 많은 대화를 하며 신중히 결정 하였습니다.

항간에는 와이프의 건강이 악화되어 은퇴를 한다는 보도가 있었으나, 현재 와이프는 여러분께서 많이 걱정 해주신 덕에, 많이 호전되어 일상생활을 잘 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수원FC가 잠시 힘든 상황에 놓여있으나, 저는 우리 감독님 이하 선수들이 반드시 이 순간을 잘 이겨 내리라 믿습니다. 지난 3년간 저를 위해 많이 도움을 주신 코칭스텝, 지원스텝, 사무국 직원분들 그리고 우리 수원FC 선수들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소중한 우리 수원FC팬분들과 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신 모든팬분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오는 6월 6일 현 소속팀인 수원FC와 저의 K리그 첫팀, 울산현대와의 경기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려 하니, 많이 찾아와 주셔서 저의 마지막 경기 응원과 축하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다양한 곳에서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 드려요!

6월 6일 화요일 4시 30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6월 4일
박주호 올림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