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은정(왼쪽)과 후지사와 사츠키.
▲ 김은정(왼쪽)과 후지사와 사츠키.

[스포티비뉴스=베이징, 고봉준 기자] 아쉬운 패배였다. 그러나 숨을 돌릴 틈은 없다. 당장 더블헤더 그리고 운명의 한일전을 준비해야 한다.

한국 여자컬링국가대표팀 ‘팀 킴’이 중국을 상대로 아쉽게 패했다. 한국은 13일 중국 베이징 국립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2베이징동계올림픽 라운드로빈(예선) 4차전에서 5-6으로 졌다.

초반 흐름을 잡지 못한 점이 뼈아팠다. 한국은 선공으로 시작한 1엔드에서 상대 실수를 틈타 2점을 뽑았다. 산뜻한 스틸. 그러나 2엔드와 3엔드에서 달아날 기회를 놓치면서 오히려 2-2 동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이후 팽팽하게 전개된 승부는 결국 연장으로 향했다. 그러나 선공의 불리함을 넘지 못했다. 중국이 침착하게 득점 기회를 살리면서 6-5로 이겼다.

이날 패배로 예선 성적이 2승2패가 된 한국은 14일 중요한 2경기를 치른다. 오전 9시5분에는 미국과 맞붙고, 오후 8시5분에는 라이벌 일본과 맞닥뜨린다. 4강행을 가늠할 하루다.

경기 후 만난 스킵 김은정은 “중국을 상대로 우리 플레이에만 더 집중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래도 타이트한 경기를 마지막까지 끌고 간 점은 나쁘지 않았다”고 총평했다.

이날 첫 경기를 치른 세컨드 김영미 역시 “조금 더 집중하려고 노력했지만, 홈팀인 중국을 상대로 경기가 쉽지 않았다. 또, 중국이 어제 스웨덴을 이기면서 집중력이 높아졌다. 상대의 미스샷이 없다 보니까 아쉽게 졌다”고 말했다.

다음날 예정된 한일전 각오도 덧붙였다. 상대 스킵인 후지사와 사츠키와 맞대결을 벌이는 김은정은 “최근 맞대결 느낌을 잘 살려서 일본을 최대한 흔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짧고 굵게 각오를 밝혔다.

한국으로선 14일 내리 2승을 챙기는 시나리오가 최상으로 꼽힌다. 이 경우 남은 예선을 조금 더 수월하게 치를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상대 전력이 만만치 않은 점이 변수로 꼽힌다.

임명섭 감독은 “모든 나라들이 상향평준화됐다. 이미 여자 경기는 쉽지 않겠다고 예상했다. 우리 선수들의 경기력 자체는 괜찮은데 다른 팀들도 경기력이 좋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 3승이나 4승을 더 해야 4강을 갈 수 있다. 한 경기마다 집중하겠다”면서 “일본전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미국전도 중요하다. 오전 경기를 바탕으로 아이스를 체크해서 전략 세우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