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화이트하트레인의 첫골을 넣은 손흥민이 2경기 연속 골을 넣을 수 있을까. 

▲ 옐로카드를 조심해야 할 손흥민 ⓒ연합뉴스/로이터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맨체스터 시티와 치를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을 앞두고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홋스퍼 감독과 함께 대표 인물로 기자회견에 나선 손흥민. 경기 활약도 중요하지만, 옐로카드도 조심해야 한다. 

토트넘은 10일 오전 4시(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뉴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리는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맨시티와 격돌한다. 홈에서 열리는 경기에서 반드시 성과를 내야 한다.

경기를 하루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장에서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을 대동했다. 

새로운 홈구장 개장 경기였던 크리스탈 팰리스전 구장 첫골을 신고한 손흥민은 "매 경기 출전하는 게 재밌다. 크리스탈 팰리스전(새로운 홈구장 첫경기)에서 봤듯이 이것은 굉장하다. 믿을 수 없었다. 우리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화요일까지 이어 가는 게 중요하다. 긍정적으로 생각할 때 긍정적인 일이 생긴다. 우리는 즐기고 싸울 것이다.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라"면서 맨시티전 선전을 다짐했다.

포체티노 감독 역시 최근 득점포를 다시 가동한 손흥민은 해리 케인,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 주축 선수와 함께 선발로 내보낼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손흥민이 조심해야 할 요소도 있다. 바로 옐로카드. 손흥민은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4차전 에인트호번, 5차전 인터밀란과 경기에서 옐로카드를 받았다. UEFA는 경고 3장이 누적되는 선수에겐 이어지는 한 경기 출전을 금지한다. 

물론 8강 2차전이 끝나면 이전에 받은 옐로카드는 모두 소멸된다. 손흥민이 8강 1차전에서 경고를 받지지만 않으면 2차전에 경고를 받아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맨시티전 득점 이외에도 경고를 조심해야 할 손흥민이다. 


▲ 경고 누적으로 8강 2차전 출전이 어려울 수도 있는 손흥민 ⓒUEFA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