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르트문트와 경기가 끝나고 기자들과 인터뷰를 진행한 손흥민 ⓒ장우혁 통신원

[스포티비뉴스=도르트문트, 장우혁 통신원/이종현 기자·제작 영상뉴스팀]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처음으로 밟게 될 챔피언스리그 8강 무대에 대해 "영광스럽지만, 더 높은 곳에 올라가겠다"며 다부진 각오를 드러냈습니다.

토트넘은 6일 오전 독일 도르트문트의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경기에서 해리 케인의 결승 골로 1-0 승리를 거뒀습니다. 1, 2차전 합계 4-0으로 8강행 티켓을 거머쥐었습니다.

손흥민은 케인과 투톱으로 나섰다가, 전반 30분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의 전술 지시에 따라 왼쪽 미드필더로 위치를 바꿨습니다. 수비에 치중했고 후반 25분 에릭 라멜라와 교체됐습니다.

'양봉업자'라는 별명답게 도르트문트를 만나면 유독 강했던 손흥민. 도르트문트 상대로 4경기 연속 골은 멈췄지만, 수비적으로 헌신했습니다.

손흥민 역시 경기 후 "챔피언스리그에서 8강 진출한 팀은 8개 있는데. 8강에 진출할 수 있어서 영광스럽고, 많은 선수가 고생했고. 저번 시즌부터 지금까지 보면 충분히 자격이 있고 가치를 얻었다고 생각한다. 8강에서 멈추지 않고 나아가겠다"며 다부진 각오를 드러냈습니다.

8강 대진에 대한 질문에는 "상대 팀도 우리를 많이 꺼려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잘 준비하면 좋은 모습, 항상 하던 모습 보이면 좋은 활약하는 선수가 있어서 높은 곳을 바라볼 수 있다고 본다. 그게 가장 중요하다. 어느 팀이든 저희가 할 수 있는 걸 보이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다"며 더 높은 곳을 바라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손흥민은 첫 UCL 8강을 밟게 됐습니다. 손흥민은 앞서 2013-14시즌, 2014-15시즌 독일 분데스리가의 레버쿠젠 소속으로 챔피언스리그 16강 무대를 경험했습니다. 2017-18시즌에도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8강에 도전했지만, 유벤투스에 무너지며 꿈을 접어야 했습니다. 

손흥민은 챔피언스리그 16강 '4수' 만에 8강 무대를 밟게 된 것입니다. 손흥민이 8강에서 어떤 팀을 상대로 자신의 능력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