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마르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심판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네이마르가 징계를 받을 가능이 생겼다.

파리생제르맹(PSG)7일 오전 5(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2차전에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1-3으로 패배했다.올드 트래포드 원정에서 2-0 완승을 거둔 만큼, PSG8강 진출이 유리한 상황이었으나 후반 막판 비디오 판독으로 선언된 페널티킥으로 패배했다.

부상으로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보던 네이마르는 종료 직전 페널티킥이 선언되자 크게 분노했다. 네이마르는 자신의 SNS를 통해 정말 수치스럽다. 공을 등지고 있는데 어떻게 손을 쓸 수가 있나? UEFAVAR 판독도 제대로 못한다. 비디오조차 제대로 못 본다. 축구를 모르는 심판을 경기에 배정했다며 욕설을 섞어 비판했다.

스페인 스포츠 신문 마르카는 네이마르의 이런 행동이 징계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네이마르의 의견은 UEFA 윤리 및 징계 위원회로부터 처벌을 받을 수 있다. 네이마르는 1-3경기에 대한 출전 금지 징계를 받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부상 회복 중인 네이마르가 징계를 받는다면 다음 대회에서 일부 경기에 나서지 못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