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G를 잡은 솔샤르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지금은 떠들 때가 아니다."

파리 생제르맹(PSG)을 잡고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한 올레 군나르 솔샤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정식 감독 부임에 대해 말을 아꼈다.

맨유는 7일(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파리 생제르맹(PSG)을 3-1으로 이겼다. 1, 2차전 합계 3-3으로 비겼으나 원정 다득점 원칙으로 8강에 진출했다.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한 골도 넣지 못하고 0-2로 패해 8강 진출이 힘들 것이란 예측이 지배적이었다. 더구나 맨유는 부상자도 많았다. 앙토니 마시알, 알렉시스 산체스, 네마냐 마티치 등 부상자만 10명이나 됐으나, 솔샤르 감독은 10대 선수인 지오구 달로, 타이스 총, 메이슨 그린우드를 교체 투입하는 등 이 없으니 잇몸으로 버티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솔샤르 감독은 경기 후 영국 'BT 스포츠'와 인터뷰에서 "환상적이다. 우리는 맨유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맹활약한 어린 선수들에 대해 "소년들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 시작이 좋았고,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많은 에너지를 주는 소년들이다"라며 극찬했다.

지난해 12월 주제 무리뉴 감독 경질 후 임시로 지휘봉을 잡은 솔샤르 감독은 PSG만 꺾으면 정식 감독에 부임할 것이란 예측이 많았다. 하지만 1차전 완패로 그 예측은 쏙 들어갔으나 이번 승리로 다시 살아났다.

솔샤르 감독은 정식 감독 부임 질문에 "지금은 그런 걸로 떠들 때가 아니다. 지금 우리의 분위기는 매우 좋다. 여름까지 어떤 일이 벌어질지 지켜보겠다"며 말을 아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